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너의 몸을 사랑하는 방법
저자 제시카 샌더스
출판사 (주북멘토
출판일 2019-05-20
정가 12,000원
ISBN 9788963192994
수량
내가 나의 가장 친한 친구가 되어 주세요
나를 사랑하게 해 주는 주문 같은 책

‘우리 몸은 오직 하나뿐이에요. 나와 몸이 똑같이 생긴 사람은 세상에 단 한 명도 없어요. 정말 놀랍지 않나요? 하지만 똑같은 게 하나 있어요. 누구의 몸이든 모두 소중하다는 것이지요’
『너의 몸을 사랑하는 방법』은 이렇게 시작한다. 이 책에서는 끊임없이 ‘너의 몸은 참으로 소중해.’라고 말하면서 아이들이 자신의 몸을 있는 그대로 사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자신의 마음을 스스로 돌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주고, 전문 기관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도 제시해 준다. 그러고는 다시 한번 ‘너는 절대 혼자가 아니야’라고 말해 준다.
『너의 몸을 사랑하는 방법』을 한 번 읽었다고 해서 아이들의 생각이 확 바뀌지는 않을 것이다. 하지만 이 책을 읽기 전과 후의 모습에는 분명히 차이가 있을 것이다. 다른 사람의 시선에 움츠러들지 않고, 다른 사람의 몸은 소중하게 대해 주고, 스스로를 사랑하는 건강한 아이들이 많아지기를 바란다.

■ 어린이 여러분에게
여러분은 지금 그대로의 모습으로도 아주 특별한 존재예요.
자신이 특별한 존재라는 걸 알게 되면 그 무엇도 여러분을 막을 수 없을 거예요.
여러분은 무엇이든 할 수 있는 힘이 있어요. 꿈을 크게 가지세요.
이 책을 읽고 여러분이 힘을 얻고 위안을 받았으면 해요.

■ 시작하기 전에
이 책은 여자아이들과 자신을 여자라고 생각하는 아이들을 위해 썼습니다. 하지만 성을 구분하지 않고 보편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신체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는 성별이나 인종, 성적인 지향과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여자아이로, 여성으로 살아가면서 이 사회가 기대하는 비현실적인 ‘아름다움’의 기준과 맞서 싸우며 고군분투했던 내 경험과 대학원 시절 젠더와 사회적 역할에 관한 연구 경험을 토대로 썼습니다. 이 책에 담긴 메시지는 페미니즘 이론과 나의 몸을 긍정적으로 여기기 운동 등에서 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