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눈 감으면 들리는 책 - 웅진 세계그림책 267 (양장
저자 마거릿 와이즈 브라운
출판사 웅진주니어
출판일 2025-03-17
정가 15,000원
ISBN 9788901290607
수량
눈을 감으면 어떤 소리가 들릴까요?
소리로 세상을 탐구하는 아주 새로운 방법
평소에는 당연하게 받아들이고 지나쳤던 소리들도, 눈을 감으면 새롭게 다가옵니다. 빵빵 자동차 소리, 짹짹 새들의 노랫소리처럼 쉽게 알아차릴 수 있는 소리도 들리고, 햇살이 비추는 소리, 눈이 쌓이는 소리처럼 한 번도 체감하지 못했던 소리가 들려오기도 합니다. 분명히 어디선가 들어본 익숙한 소리인데, 무엇인지 전혀 추측할 수 없는 소리도 들리지요.
『눈 감으면 들리는 책』은 눈을 다쳐 잠시 앞을 볼 수 없게 된 강아지 머핀의 발걸음을 따라갑니다. 머핀은 오롯이 귓가에 울리는 소리만으로 대상을 추측합니다. 이런 머핀의 모습을 보면서 독자들 역시 함께 소리에 집중하게 되지요.
소리의 정체를 찾아가다 보면, 우리 주변에 숨어 있는 다양한 소리를 인식하고, 그 소리가 사물이나 상황과 어떻게 연결되는지 사고해 볼 수 있습니다. 머핀과 함께 무심히 흘려들었던 소리에도 집중해 볼까요? 어쩌면 익숙했던 세상이 완전히 새롭게 보일 수도 있어요.

부드럽고 따듯한 문장과 감각적 삽화로 만나는 ‘소리’
의사 선생님이 머핀의 눈에 붕대를 감고 나면, 지면이 새까만 배경으로 가득 들어찹니다. 앞을 볼 수 없는 머핀의 막막한 심정이 그대로 느껴지지요. 하지만 머핀은 ‘그래도 소리는 들을 수 있다’고 말하며 알록달록한 세상 속으로 향합니다.
머핀이 만나는 소리는 다채로운 방식으로 표현됩니다. 음량의 차이에 따라 서체의 굵기와 크기에 변주를 주었고, 소리의 높낮이가 다를 때에는 서체의 높낮이 역시 달라지지요. 머핀이 하나의 소리에만 집중할 때는, 그림이 지면이 가득 차도록 극단적으로 크게 그려지기도 합니다. 감각적인 타이포그래피와 화려한 색감, 자유분방한 연출은 책에 숨어있는 수많은 소리를 독자들이 직접 듣지 않고도 상상할 수 있도록 이끌지요.
또한 머핀이 소리를 따라가는 과정은 리드미컬한 문장에 담겨 있습니다. 반복적인 질문과 대답 형식은 아이들이 독서에 자연스럽게 참여하도록 유도하며, 함께 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