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봄날의 성가신 손님 - 제제의 그림책 (양장
저자 이갑규
출판사 제제의숲
출판일 2025-03-20
정가 14,800원
ISBN 9791158733285
수량
-
계절을 온몸으로 즐기는 놀이 그림책!
누리과정, 통합교과 연계 계절 활동 그림책!
계절을 ‘보여 주기’만 하는 그림책은 이제 그만!

《함께해요! 사계절》 시리즈로 손으로 두드리고, 책을 움직이고, 소리를 흉내 내고, 숨어 있는 것을 찾아보며 책 속 주인공과 함께 계절을 온몸으로 즐겨 봐요! 어떻게 즐기느냐고요? 자, 책을 펼쳐 볼까요?
개구쟁이 동물 친구들인 오리, 악어, 토끼, 돼지는 다양한 꽃이 한가득 핀 화사한 봄을 맞아 여러 가지 놀이를 함께해요. 날씨가 따뜻해져서 알록달록한 꽃밭에 누워 이야기도 나누고, 하늘하늘 벚꽃이 흩날리는 풍경을 구경하며 다 같이 꽃잎도 잡아 보고, 팔랑팔랑 날아다니는 나비와 꿀을 찾아 헤매는 벌과 함께 빨갛게 익은 새콤달콤한 딸기를 따 먹기도 해요.
꿀이는 모두가 힘찬 봄이 참 좋지만, 꽃가루와 함께 툭하면 나오는 재채기가 싫어요. 한참이나 놀던 친구들은 헤어지고 꿀이는 하늘하늘 산책을 하러 길을 나섰어요.

‘꿀이가 재채기하려 해요. 어서 책장을 넘겨 재채기를 피해요.’
《함께해요! 사계절: 한겨울의 심술쟁이》에는 이런 내용이 있어요. 이야기 내용과는 다른 색과 서체의 글자로 넌지시 이 책을 보는 독자에게 말을 걸어요. 이렇게 직접 행동해 보라고요. 주인공 돼지 꿀이를 도와 지시하는 행동을 하다 보면, 책 속의 돼지 꿀이와 함께하는 것만 같아요.
만 3~5세 누리과정 계절 주제인 봄·여름·가을·겨울, 초등 1~2학년 1학기 《통합교과》 겨울과 연계하여 계절 놀이 및 활동까지 신나게 할 수 있어요.

꽃이 활짝 핀 따스한 봄날, 갑자기 코가 간질간질~ 자꾸만 재채기가 나와요!
“에… 에…… 에취!”
집중력, 관찰력, 사고력은 물론, 친구를 생각하는 마음에 공감하는 능력까지!
《함께해요! 사계절》 시리즈 첫 번째 책 《여름밤의 불청객》은 ‘여름’을 주제로 해서 만나고 싶진 않지만 여름마다 찾아와 우리를 괴롭히는 불청객 모기와 함께했어요. ‘가을’을 주제로 한 두 번째 책 《늦가을의 골칫덩이》에서는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