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손에 잡히는 독서.토론.논술 4학년
저자 글샘교육 편집부
출판사 글샘교육
출판일 2021-03-01
정가 8,180원
ISBN 9788994941219
수량
01 숨은 쥐를 잡아라
02 이야기 귀신
03 호랑나비 한 살이
04 오성과 한음
05 길 아저씨 손 아저씨
06 손 큰 할머니의 만두
07 짜장 짬뽕 탕수육
08 걱정마
09 풍속화의 대가 김홍도
10 점자로 세상을 열다
11 테레사 수녀
12 바보 이반의 이야기
13 어휴, 풍년이 들면 어쩌지?
14 만년샤스
15 김덕령
16 양파의 왕따 일기
[ 이 책의 특징 ]
1. 경기도 교육감 인정 교과서로 독서ㆍ토론ㆍ논술 교육 효과가 검증되었습니다.
2. 독서ㆍ토론ㆍ논술 교육을 강화한 개정 교육과정의 의도를 충실히 반영하였으며, 새 교육과정 온 책 읽기 학습자료로 활용 가능합니다.
3. 학년별 발달을 고려한 독서ㆍ토론ㆍ논술 지도 프로그램을 적용하였습니다.
4. 모범 예시답안을 제공하여 자기 주도적 학습으로 독서ㆍ토론ㆍ논술력을 신장할 수 있습니다.
5. 사고력 및 창의력 신장으로 서술형ㆍ논술형 평가에 직접 도움이 됩니다.
6. 대립 형식의 찬반 토론이 아닌 공감적 비경쟁 토론 능력을 향상 시킵니다.
7. 질문이 넘치는 토론 놀이 및 하브루타 학습에 기초가 됩니다.
8. e-book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KBS 성우 음성으로 구연된 실감나는 구연동화가 제공됩니다.
- 다양한 논술 예시답안 제공으로 학생 스스로 학습이 가능합니다.
- 교사용 지도자료를 제공합니다.

[ 글숲 여행의 6단계 모형 ]
(이 책에서는 독서ㆍ토론ㆍ논술하는 과정을 하나의 여행으로 비유하여 글숲 여행이라 이름함

1단계: 글숲 엿보기 - 경험 및 배경지식의 활성화
- 여행을 하려면 여행할 곳에 대해 미리 궁금한 점을 알아보고 준비를 철저히 하듯 독서도 탐색과 준비과정이 필요합니다. 어떤 내용이 들어있을까 상상해보고 내용을 잘 이해하기 위해 사전 경험을 활성화하고 관련 지식을 미리 알아두면 효과적인 독서를 할 수 있습니다.

2단계: 글숲 여행하기 - 글숲 상황 상상하며 읽기
- 여행을 할 때 몇 군데만 돌아보고 그 지역의 자연환경이나 역사적 사실, 사회현상 등을 미루어 생각하듯이 독서에서도 주인공의 생각이나 입장, 그들이 처한 상황 등 글자로 다 나타내지 못한 내용에 대해 상상력을 발휘하여 이해해야 합니다.

3단계: 글숲 여행 되돌아보기 - 글숲 상황 이해 확인하기
- 여행에서 돌아오고 보고 듣고 느낀 것을 머리에 떠올려보듯 이야기 내용을 정리하는 단계입니다. 이야기 속의 사실을 되새겨보고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