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1. 무조건 승리하는 비즈니스 매너
매너는 습관이다 ㆍ 12
비즈니스매너 중요할까? ㆍ 18
아는 것과 아는 것을 실행하는 일은 완전 별개 ㆍ 25
무조건 승리하는 매너와 대화법 ㆍ 32
승리하는 사람이 매너가 좋다 ㆍ 38
운도 따라야 승리하는 법 ㆍ 44
함께 할 수 있는 것도 능력이다 ㆍ 50
좋은 매너 없이 승리는 없다 ㆍ 56
Chapter 2. 고객을 손에 넣기 위한 매너
고객 감동의 비결은 평범함에서 벗어나는 것 ㆍ 63
이 세상에 더 새로울 것은 없다 ㆍ 69
자존심을 누른다 자존감을 높인다 ㆍ 75
고객의 마음은 매너와 대화법으로 잡는다 ㆍ 81
비즈니스 현장에서 만나는 고객이 답 ㆍ 87
공감과 배려가 고객을 감동하게 한다 ㆍ 94
매너와 대화법으로 승리해야 한다 ㆍ 100
Chapter 3. 대화법을 극대화하기 위한 매너
관계의 운을 믿는다 ㆍ 107
대화는 가능한 간결하게 처리한다 ㆍ 113
미팅 전에 처리할 대화는 정해둔다 ㆍ 118
한번 내뱉은 말은 다시 주워 담을 수 있다 ㆍ 124
형식과 명분을 버리고 본질을 이해한다 ㆍ 130
목표와 긍정적인 사고가 대화법의 핵심이다 ㆍ 136
제발 혼자 끙끙거리지 말아야 한다 ㆍ 142
Chapter 4. 시기와 질투에서 벗어나기 위한 매너
시기와 질투를 피하려면 대화법 재점검이 필수 ㆍ 149
고객의 불만은 매너를 보여줄 기회이다 ㆍ 155
사소한 부분이 큰 문제를 만드는 법이다 ㆍ 161
하루의 시작은 눈을 뜨면서부터이다 ㆍ 167
고객을 대하는 태도를 분명하게 한다 ㆍ 173
가장 좋은 고객은 내가 만드는 것이다 ㆍ 179
지족지계는 최고의 시기와 질투 관리법 ㆍ 185
Chapter 5. 최상의 성과를 만들기 위한 매너
성과의 열쇠는 내 안에 있다 ㆍ 192
마지막 한끝의 성과는 긍정성에 달렸다 ㆍ 198
좋은 관계는 좋은 성과를 낳는다 ㆍ 204
치료보다는 예방에 초점을 맞춰
책 속으로
결국, 매너는 습관이다. 습관은 하루아침에 절대 만들 수 없다. 어려운 것처럼 보이지만 우리가 조금만 신경을 쓰고, 생각한다면 누구나 매너 있는 습관을 만들 수 있다._14
늘 감사한 마음과 겸손한 자세로 나보다는 상대를 더 낫게 여기고, 나를 내세우기보다는 상대를 더 세워주면 결국 돌고 돌아 주위에서 자신을 세우게 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_15
‘아는 것은 짐이다.’, ‘아는 것을 실행하는 것이야말로 힘이다.’ 누구나 안다. 하지만 아무나 실행하지는 않는다. 특별한 소수의 사람만이 실행에 옮겨 성과를 만들어낸다. 당신은 아는 사람인가? 아는 것을 실행하는 사람인가?_31
좋은 태도는 자기중심성을 내려놓고, 상대방을 바라봐주는 진정성 있는 마음이다. 특히 혼자 잘났다고 설쳐 대는 사람보다는 함께 모여 한마음 한뜻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사람에게 더 호감이 간다._35
혼자서 되는 건 없다. 나와 너 그리고 우리 모두 함께 서로 조화를 이루며 맞춰나갈 때 승리를 경험하게 된다. 축구에서 져도 된다. 질 수도 있다. 이기고 지는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매너를 지키는 일이다. 인생도 마찬가지이다. 잠깐 실수하고, 넘어질 수 있다._43
스스로가 자신에게 먼저 매너를 보여야 한다. 우리의 고객은 생각보다 단순하다. 복잡해 보이지만 단순해서 듣기 좋은 말, 긍정의 언어, 좋은 태도를 보여주면 결국 내가 받게 된다. 둘째는 영업 현장에서 영업인이 고객에게 무언가를 받기 위해서는 결국 우리의 태도에 달려있다. 우리의 진솔한 태도를 접한 고객은 조금씩 우리의 매력을 느끼게 될 것이다. 결과는 자연스럽게 따라오게 된다._85
영업은 선택이다. 영업은 완벽하게 준비된 환경에서 결과가 나오 는 것이 아니라 당신의 선택이다._102
모든 변화의 시작은 내가 나를 인정하고, 입 밖으로 내뱉는 것이다. 여기서부터 노력을 해서 하나씩 만들어 가면 누구나 애벌레에서 나비가 될 수 있다._111
여러분은 어떤 사람과 관계를 맺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