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문
추천의 말
제1장 전자책이란?
1.전자책 시대가 오고 있다
2.전자책, 넌 누구니?
3.글쓰기와 책 쓰기의 차이점
4.전자책 쓰는 순서
5.주제 정하는 방법
제2장 전자책으로 내 이름을 알리자
1.1인기업을 하면서 전자책 쓰기
2.퍼스널 브랜딩 정의
3.책 출판을 통한 퍼스널 브랜딩
4.퍼스널 브랜딩 도구로서의 전자책 ①
5.퍼스널 브랜딩도구로서의 전자책 ②
6.전자책은 걸어다니는 명함
7.전자책, 1인창업을 위한 N잡러가 되는 첫걸음
제3장 AI 시대에 전자책 쓰기
1.AI 전자책 쓰기
2.챗GPT와 전자책 쓰기
3.책 읽기와 친해지기
4.책 쓰기 스터디 그룹의 이점
5.전자책을 낸 그동안의 필자 경험
제4장 성공적인 전자책 출판 단계
1.타깃 독자와 콘셉트 설정
2.모델북 선정과 경쟁도서 분석
3.제목 선정
4.기획과 목차 작성
5.매력적인 목차 작성
6.본문 작성
7.템플릿으로 본문 작성하는 꿀팁
8.원고 퇴고의 과정
9.표지디자인 과정
10.전자책 목업 과정
11.무료 폰트와 전자책 작성 툴
12.PDF 책갈피 만들기
제5장 전자책을 출판사에 등록해 보자
1.등록 플랫폼에 등록 방법
2.유페이퍼 전자책 플랫폼
3.작가와 전자책 플랫폼
4.전자책 가격 설정에 대한 가이드
5.전자책 저작권 보호법 가이드
6.전자책 판권지 작성 가이드
7.전자책 판권지 작성 가이드
제6장 전자책이 잘 팔리게 하는 노하우
1.책을 홍보하는 방법
2.예비 저자에게 전하는 당부의 메시지
3.펀딩으로 시장 가능성 테스트
4.텀블벅 펀딩 과정
5.PDF와 E-PUB의 차이점
6.출간기획서 작성
부록
예술인 지원금 제도
네이버 인물 등록법
팔리는 전자책 주제 잡기
에필로그
추천사
전자책에 대한 시장의 변화, 챗 GPT 활용법, 기획, 디자인 등 전반적인 기술 영역에 핵심을 이해하고자 하는 분들께 추천한다. 그 외 마케팅,비즈니스모델, 펀딩 방법, 출간기획서를 준비하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리라고 믿는다.
1인기업 국민멘토 김형환(스타트경영캠퍼스 대표
전자책은 방법만 안다면 비교적 접근하기가 쉽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많은 전자책 쓰기 경험을 토대로 초보자도 쉽게 전자책을 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부아c(《마흔, 이제는 책을 쓸 시간 : 인생의 전환점이 될 책쓰기 수업》 저자
안세진 작가는 이미 수많은 전자책을 출간하였고, 이 분야에서 이 미 베테랑이라고 할 수 있다.
신성권 작가(종이책 15권 이상 기획출간, 21년, 22년, 23년 문화체육관광부 세종도서 선정
책 쓰기를 시도하고 싶은 사람, 책을 쓰고 싶어도 중도에 포기해 실패해 왔던 사람, 그리고 진정한 나만의 퍼스널 브랜딩을 하는 사람이라면 곁에 두고 읽고 또 읽어야 할 책이다.
이지연 대표(비즈니스 다각화 전문가, 브랜드중개플랫폼 Doingclass
1인 기업과 프리랜서가 급증하는 시대에, 전자책은 더 이상 선택 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자신만의 브랜드를 구축하고 싶은 모든 비즈니스 리더들에게 이 책을 진심으로 추천합니다.
장이지 대표(브랜딩포유
이 책은 글쓰기 초보부터 퍼스널 브랜딩을 강화하고자 하는 전문가까지 모두에게 영감을 주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입니다.
조혜영 저자(지나 메신저, 《언포자가 알려주는 세상에서 가장 쉬운 책쓰기》
고가의 책 쓰기 강의를 들을 필요 없이 이 한 권으로 누구나 자신만의 이야기를 세상에 알리는 첫걸음을 용기 있게 내딛기를 소망한다.
공감마케터 최은희(세나시 브랜딩 스쿨, 브랜드앤피플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