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차이나 마케팅
저자 신미저
출판사 e비즈북스
출판일 2016-09-30
정가 14,000원
ISBN 9791157830565
수량
K소비재는 중국에서 어떻게 성공했을까?
어느 화장품 브랜드 마케터의 중국 온라인 마케팅 가이드


최근 몇 년간 중국에서는 한국 드라마와 K팝 등 한류에 힘입은 K소비재의 열풍이 거세다. 그런데 이렇게 엔터테인먼트에 기댄 열풍을 언제까지 기대할 수 있을까? 과연 한류가 사라져도 한국 상품은 중국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을까? 그렇지 않다면 어떻게 대비해야 할까?

이 책은 가장 성공적으로 진출한 한 화장품 기업의 브랜드 마케터가 전하는 중국 온라인 마케팅 이야기이다. 저자는 중국인들이 바라보는 한류열풍을 냉정하게 분석하면서 향후 한류열풍이 수그러들 때를 대비해야 한다고 역설한다. 또한 중국인들과 중국 시장의 특성을 분석한 후 이를 위해서 모바일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온라인에 주력할 것을 제안한다. 그리고 직접 집행한 캠페인 경험을 바탕으로 마케팅에 효과적인 온라인 채널과 캠페인 진행 방식을 상세히 소개했다. 독자들은 한국보다 더 소셜한 중국 온라인에서 웨이신, 웨이보 등을 활용해서 어떻게 마케팅을 해야 효과를 낼 수 있는지 성공적인 각종 캠페인들과 함께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