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자 서문
저자 서문
제1부 의미 있는 IEP 개발의 기초
제1장 특수교육의 역사와 법적 관점의 개관
1. 특수교육을 형성한 법률
2. IEP 루브릭
3. 요약
4. 활동
제2장 다양한 문화 및 언어 학습자 IEP 고려사항
1. 문화적, 언어적으로 다양한 학생의 인구통계학적 경향
2. 역사적 차별
3. 요약
4. 활동
제3장 더 좋은 IEP를 위한 협력적 팀 구성
1. 법적 관점의 이해
2. IEP 회의 참여자 살펴보기
3. 학생 주도 IEP 회의
4. 팀 개발하기
5. 요약
6. IEP 체크리스트: 특수요인
7. 활동
제2부 IEP 개발의 핵심 영역
제4장 현재 학업성취도 및 기능수행 수준
1. 법적 관점의 이해
2. 학업성취도와 기능적 수행
3. 향상 목표 영역
4. 요약
5. IEP 체크리스트: 현재 학업성취도 및 기능수행 수준
6. 활동
제5장 목표
1. 법적 관점의 이해
2. 일반교사는 IEP 목표 실행의 책임이 있는가?
3. 측정 가능하고 관찰 가능하며 의미 있는 목표 작성
4. 문화를 반영하는 목표
5. 요약
6. IEP 체크리스트: 목표
7. 활동
제6장 단기목표
1. 법적 관점의 이해
2. 단기목표
3. 요약
4. IEP 체크리스트: 단기목표
5. 활동
제7장 진전도 측정 및 보고
1. 법적 관점의 이해
2. 진전도 점검 평가
3. 자료 수집
4. 진전도 보고
5. 요약
6. IEP 체크리스트: 진전도 측정 및 보고
7. 활동
제3부 IEP 개발을 지원하는 개념
제8장 최소 제한 환경
1. 법적 관점의 이해
2. 2004년 장애인교육개선법과 최소 제한 환경
3. 교수적 결정에 대한 함의
4. 최소 제한 환경 연속체
5. 최소 제한 환경 테크놀로지 지원
6. IEP에 최소 제한 환경 진술 포함하기
7. 완전통합과 주류화
8. 요약
9. IEP 체크리스트: 최소 제한 환경
10. 활동
제9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