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울프스텅 : 거짓을 이기는 말 - 큰곰자리 고학년 3
저자 샘 톰슨
출판사 책읽는곰
출판일 2025-03-07
정가 16,000원
ISBN 9791158365233
수량

울프스텅 9
작가 인터뷰 269
감사의 말 277

★ 미국 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 선정 우수 도서 ★
★ 스파크 스쿨북 어워드 수상작 ★

느린 아이 사일러스, 모험 속으로 뛰어들다

《울프스텅: 거짓을 이기는 말》은 어디에나 있음 직한 현실 공간과 그것과 극적으로 대비되는 환상 세계를 넘나드는 판타지 동화다. 현실에서 사일러스는 말더듬증 때문에 괴롭힘을 당하는 소심한 소년이다. 제 이름조차 제대로 말하지 못하는 사일러스를 학교의 악당들은 ‘사일런트 사일런스(Silent Silence’라고 부르며 괴롭히고, 사일러스는 더욱더 ‘침묵’ 속으로 숨어든다. 어느 날 하굣길, 아무도 없는 자전거 길을 홀로 걷던 사일러스 앞에, 거대한 늑대 한 마리가 나타난다. 숲에서 마지막으로 살아남은 두 마리 늑대 중 수컷인 아이센그림이다.
현실에서 늘 수동적이었던 사일러스는 아이센그림과의 예기치 않은 만남으로 인해, 매 순간 스스로 결단하고 행동해야 살아남을 수 있는 역동적인 세계로 건너간다. 학교에서는 투명 인간처럼 굴고 집에서는 ‘느린 아이’라는 딱지를 단 채 부모의 걱정을 샀지만, 이제 더는 머뭇거릴 틈이 없다. 독재자 레이너드 일당과 맞서려면 지금 당장 행동해야 한다.
사일러스는 늑대 등에 매달려 바람처럼 달리고, 가파른 언덕을 데굴데굴 구르고, 칠흑처럼 캄캄한 동굴 속을 작은 벌레처럼 꿈틀꿈틀 기고, 땅속 깊이 굽이굽이 뻗은 지하 도시 어스를 종횡무진한다. 제 목숨을 지키기 위해서, 절멸 위기에 몰린 늑대 가족을 구하기 위해서, 그리고 독재자 레이너드에게 빼앗긴 자유와 정의를 되찾기 위해서.

빼앗긴 자유를 되찾기 위한 싸움

사일러스의 모험은 신나고 즐겁기는커녕 시종일관 고난의 연속이고 걸핏하면 위기에 빠진다. 판타지 공간에서도 사일러스는 말더듬증으로 괴로워하고, 심지어는 레이너드의 사탕발림에 속아서 새끼 늑대들을 빼앗기기까지 한다. 이후 이야기는 레이너드가 새로운 노예 계급으로 개조하려 끌고 간 새끼 늑대들을 되찾기 위한 험난한 여정으로 이어진다.
사일러스와 아이센그림과 허센트는 얼룩 고양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