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골목길의 다이아몬드 : MBC 창작동화 대상 수상작
저자 김윤진
출판사 금성출판사
출판일 2023-10-19
정가 12,000원
ISBN 9788907915832
수량

골목길의 다이아몬드
이두박근의 탄생
폭풍이 지나면
환상 지하철
작가의 말
심사평

★ 제29회 MBC창작동화대상 장ㆍ단편 부문 대상 수상작 ★

제29회 MBC창작동화대상 장ㆍ단편 부문 대상 수상작
요즘 아이들의 공감대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

《골목길의 다이아몬드》의 저자인 김윤진 작가는 특수교사로 근무하고 있으며, 제29회 MBC창작동화대상 장ㆍ단편 부문 대상을 받으며 아동 문단에 혜성처럼 등단했다. 《골목길의 다이아몬드》는 김윤진의 첫 책이다. 신인다운 신선한 시선과 표현력, 신인답지 않은 탄탄한 기본기로 앞으로의 작품 활동이 기대되는 작가이다.

“5학년 화자를 주인공으로 한 작품 모음으로, 서사 직조 능력이 돋보인다. 큰 사건을 다루지 않지만 서사 감각이 좋은 편이며, 문장력도 좋고 구성력도 있어 보인다. 요즘 아이들 관심사와 관계를 섬세하게 다루는 솜씨가 돋보여 장편을 기대해도 좋을 듯한 작가이다.”
-황선미(동화 작가 심사평 중에서

“〈골목길의 다이아몬드〉를 포함한 김윤진의 작품들은 큰 사건이 다루어지지 않는데도 흥미롭게 읽히고 이야기를 끝내겠다는 강박이 없어 되레 여운이 남는다. 작품들 성향이 비슷한 결이라 저작자의 노련미가 보이고, 요즘 아이들이 연상되는 것도 장점이다. 문장이며 구성 또한 자연스럽고 언어를 다루는 감각이 세련된 편이라 응모작뿐 아니라 앞으로의 작품 활동이 기대되는 작가이다.”
-김지은(아동문학 평론가 심사평 중에서

작가는 교사로서 교육 현장에서 다양한 아이들을 만나고 있다. 그의 작품 속에는 요즘 아이들의 고민과 상처들이 잘 표현되어 있어 어린 독자들의 공감대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아픔을 다루면서도 어둡지 않은 분위기를 연출하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어 말 그대로 ‘힐링 동화’의 역할을 할 것이다. 무엇보다 탄탄한 문장과 플롯으로 책과 멀어지고 있는 요즘 아이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게임 중독, 가난, SNS 중독 부모, 결손 가정…
“괜찮아! 다 성장통이야!”

《골목길의 다이아몬드》는 다양한 아픔을 겪는 아이들과 어른들의 이야기다.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