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사
MCU Timeline
Prologue MCU의 시작
Phase 0 (1961~2007
1. 파산 위기에서 부활한 마블
2. 젊은 능력자
3. 마블이 직접 영화를 만든다면?
Phase 1 (2008~2012
4. MCU의 첫 작품 만들기
5. 아이 엠 아이언맨
6. 쿠키 영상의 비밀
7. 전혀 다른 헐크 영화
8. 마블의 히든 피겨스
9. 병 속의 악마
10. 디즈니의 제안
11. 세 명의 크리스
12. 런어웨이즈
13. 지구 최강의 영웅들
Phase 2 (2013~2015
14. 시각효과의 힘
15. 금단의 도시
16. 마블 텔레비전
17. 왼쪽이야
18. 위 아 그루트
19. 여성 슈퍼히어로 영화가 필요할까?
20. 마블 스튜디오 vs. 창작위원회
21. 에드거 라이트의 ‘앤트맨’
Phase 3 (2016~2019
22. 스파이더맨의 귀환
23. 블랙 컬처 포에버
24. 더 높이, 더 멀리, 더 빨리
25. 스냅
Phase 4 (2020~2023
26. 마블 없는 1년
27. 완벽한 후반작업
28. 케빈 파이기
29. 클론 사가
30. 멀티버스 속으로
Epilogue. 소개할 슈퍼히어로가 아직도 많아
“마블 스튜디오가 어떻게 할리우드를 정복했는지 훌륭하게 정리했다!”_퍼블리셔스 위클리
“빠져들 수밖에 없는 책이다. 마블 팬과 영화 마니아에게 강력 추천한다!”_라이브러리 저널
★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 아마존 에디터 선정 베스트 히스토리
★ 엠파이어 선정 영화 애호가를 위한 추천 도서 2024
마블은 어떻게 세계적인 영화 제작사가 되었을까?
마블은 1990년대 초반만 하더라도 장난감 제조사에 팔릴 만한 완구 캐릭터를 제공하는 언제 망할지 모르는 회사에 불과했다. 1993년 캐릭터 비즈니스의 가능성을 깨닫고 영화와 TV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한 아비 아라드와 데이비드 메이젤에 의해 본격적인 영화 제작사로 변신한 이후 1996년 ‘마블 스튜디오’가 설립되면서 마블은 본격적인 도약을 준비한다. 저자들은 90년대 파산 직전의 위기에 빠졌던 마블의 M&A 과정부터 직접 영화 제작에 나서는 결단을 내린 순간, 메릴린치로부터 캐릭터 판권을 담보로 대출금을 빌려 초창기 영화 제작에 나섰던 이야기, 〈아이언맨〉에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를 캐스팅하는 과정, 디즈니의 마블 인수 협상, 케빈 파이기의 시네마틱 유니버스 전략에 이르기까지 마블 스튜디오의 지나온 중요한 순간들을 면밀하게 살피면서 마블 스튜디오의 역사를 되짚어본다.
마블 신화를 일군 마블 스튜디오 역사의 모든 것
저자들은 2008년 개봉한 〈아이언맨〉부터 드러난 마블의 천재성은 IT 스타트업의 자력구제 문화와 할리우드의 오래된 스튜디오 시스템을 결합한 덕분이라고 주장한다. 마블은 출연 배우들과 장기 계약을 맺었고, 신뢰할 수 있는 스태프와 작가를 양성했으며, 감독 고용 전에 영화의 외양을 결정하는 전문적인 비주얼 아티스트 팀을 데려왔다. 그 결과 영화 역사에서 유례를 찾을 수 없는 프랜차이즈 시리즈 히트작을 연달아 내놓을 수 있었다. 이 책은 MCU를 성공시킨 마블 스튜디오의 역사를 완벽하게 소개한 최초의 책인 동시에, 21세기 대중문화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비결을 마블 스튜디오의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