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멀티플레이어 게임 개발 시작
__기술적인 요구 사항
____사전 지식
____하드웨어 사양
____소프트웨어 사양
__멀티플레이어 게임 소개
____비디오 게임 분야의 네트워크 프로그래머 되기
__멀티플레이어 게임 카테고리 이해
____1인칭 슈팅
____3인칭 슈팅
____실시간 전략
____대규모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
____멀티 유저 던전
____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아레나
__게임플레이 변형 요소 검토
____비대칭 게임플레이
____숨바꼭질 게임플레이
____비동기 게임플레이
__멀티플레이어 기술은 게임에만 사용되는가?
____시네마토그래피
____건축
____교육
____언리얼의 콜라보 뷰어 템플릿
__요약
2장. 네트워킹의 기초
__기술적인 요구 사항
__컴퓨터 네트워킹이란 무엇인가?
__컴퓨터 네트워크의 종류
____근거리 통신망
____원거리 통신망
____가상 사설망
__네트워크 프로토콜 소개
____패킷 교환
____TCP/IP 스위트
__네트워크 문제 이해
____보안
____패킷 손실
____지연 시간
__언리얼 엔진 멀티플레이어 시스템 소개
____네트워크 모드와 서버 유형
____복제 시스템
____네트워크 역할
____폰과 플레이어 컨트롤러
____연관성과 우선순위
____원격 프로시저 호출
__요약
__크레디트
3장. 프로젝트 프로토타입으로 멀티플레이어 시스템 테스트
__기술적인 요구 사항
__멀티플레이어 게임 프로토타입 생성
____템플릿에서 프로젝트 설정
____퀵셀 메가스캔 추가
____플레이어 컨트롤러 수정
__로컬에서 멀티플레이어 게임 테스트
____리슨 서버로 플레이
____네트워크를 통한 업데이트
____추가적인 캐릭터 스폰 지점 추가
__네트워크를 통한 프로퍼티 업데이트
____픽업 아이템의 블루프린트 생성
____변형된 픽업 아이템 추가
____캐릭터에 포인트 계산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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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의 대상 독자
비디오 게임 네트워킹 시스템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게임 프로그래머, 특히 언리얼 엔진 개발자가 이 주제를 깊이 탐구하고 싶다면 이 책이 도움이 될 것이다.
다른 게임 엔진에 능숙하면서 언리얼 멀티플레이어 시스템의 원리를 이해하고자 하는 개발자들도 이 책에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언리얼 엔진과 C++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은 꼭 필요하다.
이 책의 구성
1장, ‘멀티플레이어 게임 개발 시작’에서는 멀티플레이어 게임 개발의 세계를 개발자 관점에서 친절하게 소개한다.
2장, ‘네트워킹의 기초’에서는 언리얼 엔진에서 멀티플레이어 개발을 시작하기 위한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의 기본 개념을 탐구한다.
3장, ‘프로젝트 프로토타입으로 멀티플레이어 시스템 테스트’에서는 프로젝트 템플릿 설정을 시작으로, 기본적인 멀티플레이어 기능을 테스트할 수 있는 간단한 멀티플레이어 프로토타입을 만드는 과정을 안내한다.
4장, ‘첫 번째 멀티플레이어 환경 설정’에서는 언리얼 엔진에서 멀티플레이어 C++ 프로젝트를 개발하기 위한 기초를 다진다.
5장, ‘멀티플레이어 환경에서 액터 관리’에서는 멀티플레이어 캐릭터를 생성하고, 이 캐릭터를 멀티플레이어 환경에서 다루는 기본적인 방법을 배운다.
6장, ‘네트워크를 통한 프로퍼티 복제’에서는 멀티플레이어 환경에서 프로퍼티를 처리하고 클라이언트 간에 동기화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7장, ‘원격 프로시저 호출 사용’에서는 서버에서 클라이언트로 또는 클라이언트에서 서버로, 네트워크 환경에서 함수를 호출하는 방법을 살펴본다.
8장, ‘멀티플레이어 환경에 AI 도입’에서는 적 캐릭터를 만들고 간단한 AI를 추가해 멀티플레이어 시스템에서 작동하도록 한다.
9장, ‘AI 행동 확장’에서는 AI에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해 게임을 더욱 몰입감 있게 만든다.
10장, ‘플레이어 경험 향상시키기’에서는 애니메이션과 NPC 같은 더 많은 기능을 게임에 추가한다.
11장, ‘멀티플레이어 게임 디버깅’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