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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Kotlin in Action 2/e : 틀린 컴파일러 개발자가 직접 알려주는 코틀린 언어 핵심
저자 세바스티안 아이그너, 로만 엘리자로프, 스베트라나 이사코바, 드미트리 제메로프
출판사 에이콘출판
출판일 2025-02-27
정가 48,000원
ISBN 97911617596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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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코틀린 소개

1장 코틀린이란 무엇이며, 왜 필요한가?
1.1 코틀린 맛보기
1.2 코틀린의 주요 특성
1.2.1 코틀린 용례: 안드로이드, 서버, 자바가 실행되는 모든 곳, 그 외의 용도
1.2.2 정적 타입 지정으로 인해 코틀린 성능, 신뢰성, 유지 보수성이 모두 좋
아짐
1.2.3 함수형 프로그래밍과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조합이 코틀린을 안전하고
유연하게 한다
1.2.4 코루틴을 쓰면 동시성, 비동기 코드를 자연스럽고 구조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1.2.5 코틀린을 모든 목적에 사용할 수 있다. 코틀린은 오픈소스이며, 여러분
의 기여에 대해 열려 있다
1.3 코틀린이 자주 쓰이는 분야
1.3.1 백엔드 지원: 코틀린 서버 프로그래밍
1.3.2 모바일 개발: 안드로이드는 코틀린 우선이다
1.3.3 다중 플랫폼: iOS, JVM, JS 및 그 외의 플랫폼에서 비즈니스 로직을 공
유하고 코드 중복을 최소화하기
1.4 코틀린의 철학
1.4.1 코틀린은 실용적인 언어다
1.4.2 코틀린은 간결하다
1.4.3 코틀린은 안전하다
1.4.4 코틀린은 상호운용성이 좋다
1.5 코틀린 도구 사용
1.5.1 코틀린 코드 설정과 실행
1.5.2 코틀린 코드 컴파일
요약

2장 코틀린 기초
2.1 기본 요소: 함수와 변수
2.1.1 첫 번째 코틀린 프로그램 작성: Hello, World!
2.1.2 파라미터와 반환값이 있는 함수 선언
2.1.3 식 본문을 사용해 함수를 더 간결하게 정의
2.1.4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해 변수 선언
2.1.5 변수를 읽기 전용 변수나 재대입 가능 변수로 표시
2.1.6 더 쉽게 문자열 형식 지정: 문자열 템플릿
2.2 행동과 데이터 캡슐화: 클래스와 프로퍼티
2.2.1 클래스와 데이터를 연관시키고, 접근 가능하게 만들기: 프로퍼티
2.2.2 프로퍼티 값을 저장하지 않고 계산: 커스텀 접근자
2.2.3 코틀린 소스코드 구조: 디렉터리와 패키지
2.3 선택 표현과 처리: 이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코틀린 팀 멤버들의 가이드
도메인 특화 언어(DSL
코틀린 코루틴과 플로우

이 책의 대상 독자

주로 어느 정도 자바 경험이 있는 개발자를 대상으로 한 책이다. 코틀린은 자바에 있는 여러 개념과 기법 위에 만들어졌고, 이 책은 독자가 코틀린을 빠르게 배울 수 있도록 독자들의 기존 지식을 활용한다.
C#이나 자바 스크립트 같은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경험이 있는 독자라면 코틀린과 JVM의 상호작용의 복잡한 측면을 이해하기 위해 다른 자료가 필요하겠지만 여전히 이 책을 사용해 코틀린을 배울 수 있다. 이 책은 코틀린 언어 전체를 다루며, 특별히 구체적인 문제 영역에 초점을 맞추지는 않는다. 따라서 서버 개발자나 안드로이드 개발자나 JVM에서 실행될 프로젝트를 구축하는 모든 개발자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옮긴이의 말

이 책의 1판을 번역한 2017년에는 코틀린이 안드로이드에 본격적으로 쓰이기 시작했고 스칼라, 하둡 등을 통해 함수형 프로그래밍 개념이 슬슬 메인스트림 프로그래밍 언어 세상에 들어오던 시기였다. 그래서 1판의 ‘옮긴이의 말’에서는 관련 내용을 길게 설명해야 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에서는 코틀린이 확고히 자리 잡았고, 서버 프로그래밍에서도 코틀린을 사용하는 개발자나 회사가 많이 늘어났으며, 함수형 프로그래밍 개념도 어느 정도 확고히 자리 잡았으니 이제는 코틀린 언어의 특징이나 장점, 함수형 프로그래밍의 특징이나 장점을 굳이 설명할 필요가 없어졌다고 생각한다. 이 책을 집어든 개발자라면 코틀린이라는 이름을 듣고 그 언어의 매력에 빠져들 준비가 돼 있을 것이다.
코틀린은 이제 JVM에서 자바를 대신하는 더 나은 자바의 위치를 벗어나 자신만의 동시성 프로그래밍 프레임워크와 다중 플랫폼 지원을 통해 독자적인 프로그래밍 언어로서의 위치를 잡아가고 있다. 이 책을 통해 코틀린 언어의 기본적인 철학과 문법, 함수형 프로그래밍의 기초적 기법을 활용한 컬렉션 처리, 코틀린 언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