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롤렉스 철학 : 시계를 넘어 시대의 아이콘으로
저자 마라 카펠레티
출판사 시그마북스
출판일 2025-02-24
정가 55,000원
ISBN 9791168623248
수량
브랜드 들여다보기

〈롤렉스 브랜드의 역사〉

롤렉스: 시대를 초월하는 현대성
기업가로서의 첫걸음
브랜드 탄생의 비밀
다시 스위스로
롤렉스 브랜드의 성장
무모한 아이디어가 성공으로
정밀성을 향한 탐구
야심 찬 목표
퍼페추얼 워치
기록을 경신한 시계들
전문가를 위한 시계에서 모두의 아이콘으로
현명한 리더십
대담한 프로젝트
능숙한 위기 대응
새로운 위상
일관된 방향성
알아볼 수 있는 가치
꿈은 계속된다

〈롤렉스 모델: 역사 그리고 진화〉

오이스터 퍼페추얼(Oyster Perpetual
데이트저스트(Datejust
서브마리너(Submariner
익스플로러(Explorer
GMT-마스터(GMT-Master
데이-데이트(Day-Date
밀가우스(Milgauss
레이디-데이트저스트(Lady-Datejust
에어-킹(Air-King
코스모그래프 데이토나(Cosmograph Daytona
씨-드웰러(Sea-Dweller
익스플로러 II(Explorer II
GMT-마스터 II(GMT-Master II
요트-마스터(Yacht-Master
요트-마스터 II(Yacht-Master II
딥씨(Deepsea
스카이-드웰러(Sky-Dweller

오이스터: 일관성 있는 프로젝트
수집 가치가 높은 시계들

〈오피니언〉

오스발도 파트리치(Osvaldo Patrizzi
알렉산드르 고트비(Alexandre Ghotbi
얀 스호르만스(Jan Schoormans
레미 기유맹(Remi Guillemin
베페 비첸티(Beppe Vicenti
다린 슈니퍼(Daryn Schnipper

사진 출처
참고문헌
저자·역자 소개
롤렉스를 사랑하는 모든 이들을 위한
국내 유일의 롤렉스 브랜드북

스위스 제네바에 본사를 둔 시계 제조업체 롤렉스는 수많은 기록을 보유한 기업이다. 롤렉스는 여러 해 동안 시계 산업에서 가장 높은 매출액을 달성했으며, 전 세계에서 최상위 수준의 경제적 가치를 지니는 기업으로 손꼽힌다. 강력한 구매욕을 불러일으키는 럭셔리 라벨을 소유했을 뿐만 아니라, 가장 높은 미디어 영향력 가치를 지닌 브랜드, 또 세계에서 가장 많이 모방되는 시계 브랜드로도 알려져 있다.

1905년 창립 이래로 1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전무후무한 신화를 이끌어낸 롤렉스는 이 모든 것을 어떻게 이뤄낼 수 있었을까? 『롤렉스 철학』은 기업의 탄생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그 근간에서 작동해오고 있는 기업 철학에 주목하며 롤렉스라는 세계를 다층적으로 탐구한 브랜드북이다. ‘브랜드’란 무형의 가치이지만, 사람들의 감각과 욕망을 불러일으킨다는 점에서 때로는 제품을 뛰어넘는 막강한 힘을 발휘한다. 특히 롤렉스가 속한 명품 업계에서는 더욱 그러하다. 롤렉스는 제품 면에서 고도의 전문성을 자랑하기도 하지만, 한 발 더 나아가 대중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고, 고객 충성도를 높이며, 커뮤니케이션에 힘을 쏟는 등 대담하고 독창적인 브랜딩 방식을 끈질기게 추구해왔다. 롤렉스가 단순히 ‘우수한 시계를 만드는 업체’에 머무르지 않고 ‘시대를 초월한 럭셔리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었던 이유다.

소장 가치를 높이는 장정과
다채로운 컬러 사진으로 선보이는
롤렉스의 역사, 진화, 그리고 미래

롤렉스의 창업자 한스 빌스도르프는 발명가, 선구자, 기업가 등 다양한 면모를 지닌 인물이었다. 시계의 정밀하고 정확한 메커니즘에 매료된 그는, 1905년 사업가이자 투자자인 알프레드 제임스 데이비스와 함께 훗날 롤렉스의 전신이 되는 ‘빌스도르프 & 데이비스’를 설립한다. 이후 빌스도르프는 시계 다이얼에 라벨을 새기고, 브랜드의 지위를 스스로 높이는 획기적인 신문 광고를 싣고, 무모해 보이는 아이디어를 과감히 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