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의료관광마케팅의 이해 (양장
저자 임형택
출판사 군자출판사
출판일 2014-11-04
정가 28,000원
ISBN 9788962789348
수량
제 1장 의료관광의 이해

제1절 의료관광 구성
1.의료관광 개념 및 배경
2.의료관광 유형 및 범위
3.의료관광 상품 구조
4.의료관광 상품 특징

제2절 의료관광 형성
1.의료관광의 형성요인
2.의료관광의 형태
3.의료관광 진행 및 커뮤니케이션

제3절 의료관광 효과
1.송출지역에서의 효과
2.방문지역에서의 효과
3.의료관광 추진 우려사항

제2장 의료관광의 실태

제1절 해외 의료관광 시장
1.국제환자 이동 현황
2.아시아 의료관광 선도 국가
3.기타 의료관광 선도 국가

제2절 한국 의료관광 실태
2.한국 의료관광 특징
3.의료관광 추진 형황
4.문제점 및 경쟁력 향상 방안

제3절 의료관광 법과제도
1.외국인환자 유치 허용
2.의료관광 지원 제도
3.의료분쟁 해결 방안

제3장 의료관광의 추진

제1절 의료관광 육성 정책
1.정부 육성 정책
2.정부 추진 과정
3.민,관 협력 체계

제2절 의료관광 추진 기관
1.의료 기관
2.전문 유치 업체
3.보험사
4.의료관광 전문 인력

제3절 관광분야 역할
1.관광 상품의 융, 복합
2.관광자원과 의료관광
3.관광의 구조와 관광사업

제4장 의료관광 홍보, 마케팅

제1절 서비스마케팅의 이해
1.서비스의 정의와 유형
2.서비스의 특징
3.서비스마케팅 전략

제2절 의료관광 홍보, 마케팅 전략
1.의료관광 홍보마케팅 추진 전략
2.의료관광시장의 수요조건
3.의료관광시장의 공급조건
4.해외 홍보 및 비즈니스 네트워크 구축

제3절 해외시장 홍보, 마케팅
1.해외 시장별 홍보마케팅 방향
2.주요 타깃시장
3.성장 잠재시장

제5장 의료과노강 상품 사례

제1절 전문 치료 상품
1.수술 질환
2.전문 시술

제2절 선택 의료 상품
1.미용, 성형 상품
2.검진 상품
3.한방 의료 상품

제3절 웰니스관광 상품
1.웰니스관광 특징 및 개념
2.웰니스관광 실태 및 유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