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고난의 신비를 풀다 : 하나님이 완성하시는 큰 그림
저자 이규현
출판사 두란노
출판일 2025-02-26
정가 15,000원
ISBN 9788953150263
수량

머리말

1부. 숨겨진 축복
1. 인생은 꿈과 함께 시작한다
2. 꿈은 고난을 예고한다
3. 형통의 복은 오르막길이 아니다
4. 죄의 유혹은 형통할 때 찾아온다
5. 고난 속에 하나님이 계시다
6. 때가 되면 옥문을 여신다

2부. 쏟아지는 은혜
7. 상처를 은혜로 덮다
8. 고난을 이긴 자는 넉넉하다
9. 쓰임받는 인생은 고난을 이긴다
10. 하나님의 의지를 누가 막겠는가
11. 하나님과 함께함이 복이다
12. 고난의 가지에 열매가 맺히다
13. 고난의 신비를 풀다


고난 속에서 발견한 희망과 믿음의 여정

고난을 넘어
하나님의 큰 그림을 보다

우리는 예상하지 못한 시련을 만났을 때 쉽게 낙심하곤 한다. 그러나 하나님은 이러한 순간에도 우리 인생을 새롭게 빚어가고 계신다. 요셉 역시 수많은 고난을 겪었지만, 그는 하나님이 완성하시는 더 큰 그림 안에 있었기에 흔들리지 않았다.
이 책은 요셉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의 삶 가운데 역사하시는 하나님을 주목하게 하고, 고난을 피하려 하기보다 그 속에서 더 단단한 믿음을 갖도록 이끈다. 인생에서 마주하는 고난을 피하려고 아등바등하기보다 하나님을 신뢰함으로 그 고난 속에서 하나님이 허락하신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게 한다.
고난은 단순히 피해야 할 장애물이 아니라 신앙을 더욱 깊고 단단하게 만드는 중요한 과정이다. 이 책은 우리가 고난을 경험할 때 비로소 하나님을 더욱 의지하게 되며, 그 안에서 믿음이 깊어질 수 있다고 얘기한다. 하나님이 사용하신 요셉의 삶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 인생에서 맞닥뜨리는 어려움을 새로운 시각으로 보게 하고, 그 고통의 순간 가운데서도 하나님이 우리를 어떻게 단련하시는지를 깨닫게 한다.
하나님은 고난을 통해 더 크고 선한 계획을 이루어 가신다. 그러므로 우리는 고난을 마주할 때 두려워하거나 피하는 것이 아니라 신앙의 눈으로 바라보아야 한다. 우리는 예상치 못한 시련 앞에서 쉽게 낙심하지만, 그 순간에도 하나님은 우리 인생을 새롭게 빚어 가신다. 믿음을 통해 고난을 바라볼 때, 절망 속에서도 소망을 발견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삶을 바라보는 힘을 얻을 수 있다.

"고난을 겪는 이들에게 이 책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원하는 마음이 간절하다. 목회를 하다 보면 고난 속에 휩싸여 있는 성도들이 눈에 많이 띈다. 일일이 도울 수 없는 한계를 경험할 때 마음이 아프다. 이 책을 통해서 고난을 통과하는 이가 조금이라도 답을 얻기를 바란다.
우리보다 앞서 고난의 길을 걸었던 믿음의 사람들의 발자취를 더듬어 가다 보면 먹구름 속에 한 가닥 빛이 새어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