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 선거 걱정, 내가 해결해 주겠다냥!
회장 선거에 나가고 싶은데 연설이 걱정이냐옹?
연설은 어렵지 않다냥. 먼저 연설할 내용을 글로 써 보라냥.
다 쓴 연설문을 여러 번 소리 내어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고쳐라옹.
연설문이 완성되면 10번 이상 소리 내어 읽고 또 읽어야 한다냥.
이때 또박또박 천천히 읽는 게 중요하다냥.
이렇게만 연습한다면 멋지게 회장 선거 연설문을 발표할 수 있다냥.
자신 있게! 회장 선거에 도전하자옹!!
회장 선거 고민, 냥 작가가 해결해 드립니다
선거 공약 찾기부터 연설하기까지 한눈에 보인다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면 가장 먼저 하게 되는 것이 우리 반의 대표를 뽑는 회장 선거입니다. 고학년이 되면 당연한 일처럼 느끼지만 처음 회장 선거를 접하게 되는 저학년이나 중학년 친구들이라면 회장이 무엇이고, 선거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한 것이 한둘이 아닐 것입니다. 하지만 직접 경험하기 전까지 속 시원한 대답을 듣기는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우리 어린이들은 회장 선거를 통해 민주적으로 대표를 뽑는 방식을 연습합니다. 회장 선거를 통해 회장은 어떤 일을 하는지 알고, 회장이 되기 위한 마음가짐과 반을 위해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며 책임감이 자라고, 생각이 자랍니다. 또한 투표하는 과정을 통해 공적인 것과 사적인 것을 구분할 줄 알아야 한다는 것도 배우게 됩니다.
회장 선거가 궁금한가요? 나영이, 한우와 함께 냥 작가에게 회장 선거 비법을 배워 보세요. 회장 선거에 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하고 친구들 앞에 서서 당당하게 연설문을 발표하고 있는 나를 만나게 될 것입니다.
냥 작가의 상담소 시리즈 여섯 번째 이야기 《냥 작가의 회장 선거 상담소》에서는
번개동 길냥이들에게 찾아온 위기를 해결하고 싶어 회장냥이 된 냥 작가와 혼이 나지 않기 위해 회장이 되어야 하는 나영이와 한우의 좌충우돌 회장 선거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회장이란 무엇이고, 선거에 나가기 위한 선거 공약 정하기부터 연설 잘하는 법, 투표하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