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 유니티 준비하기
1장 유니티 준비하기
1.1 유니티 엔진은 무엇인가
1.2 개발 환경 구성
1.3 첫 프로젝트 생성하기
1.4 마치며
2장 유니티 인터페이스 둘러보기
2.1 기존 프로젝트 열기
2.2 레이아웃 변경하기
2.3 메인 창
2.4 씬 편집 툴
2.5 게임 오브젝트 편집하기
2.6 씬 기즈모
2.7 씬 플레이 버튼
2.8 유니티 클라우드 버튼
2.9 마치며
3장 유니티 엔진이 동작하는 원리
3.1 상속과 재사용
3.2 컴포넌트 패턴 : 조립하는 게임 세상
3.3 유니티 에디터에서의 컴포넌트
3.4 메시지와 브로드캐스팅
3.5 마치며
2부 C# 프로그래밍
4장 C# 프로그래밍 시작하기
4.1 변수 개념 잡기
4.2 함수(메서드 개념 잡기
4.3 첫 스크립트 작성하기
4.4 코딩 기본 규칙
4.5 변수 연습하기
4.6 메서드 연습하기
4.7 제어문
4.8 배열
4.9 마치며
5장 게임 오브젝트 제어하기
5.1 클래스와 오브젝트
5.2 C# 클래스 만들기
5.3 참조 타입
5.4 변수로 컴포넌트 사용하기
5.5 마치며
3부 탄막 슈팅 게임_닷지
6장 닷지 : 플레이어 제작
6.1 씬 구성하기
6.2 카메라 설정하기
6.3 플레이어 제작
6.4 플레이어 스크립트 생성
6.5 사용자 입력 감지
6.6 플레이어 사망 처리
6.7 PlayerController 스크립트 개선하기
6.8 입력 매니저
6.9 마치며
7장 닷지 : 탄알 제작
7.1 탄알 게임 오브젝트 준비
7.2 탄알 스크립트 준비하기
7.3 탄알의 충돌 처리
7.4 탄알 생성기 준비
7.5 탄알 생성기 스크립트 만들기
7.6 마치며
8장 닷지 : 게임 매니저와 UI, 최종 완성
8.1 프로젝트 정리
8.2 바닥 회전
8.3 게임 UI 제작
8.4 게임 매니저 제작
8.5 빌드하기
8.6 마치며
4부 공간
9장 방향, 크기, 회전
9.1 벡터 수학
3판에서 달라진 점
1. 유니티 버전 업데이트
- 유니티 2021 → 유니티 2023.2 & 유니티 6 베타로 변경
- 스크린숏 및 코드 전면 수정(유니티 6의 새로운 UI/기능 반영
2. 멀티플레이어 게임(Pong 추가
- 기존 개정판에는 없던 네트워크 멀티플레이어 게임 구현 추가
- 유니티 넷코드를 사용하여 RPC, 동기화, 클라이언트-서버 구조 학습 가능
3. 어드레서블(Asset Addressables & 패치 시스템 추가
- 콘텐츠 업데이트 및 원격 배포 시스템 구현 방법 추가
- 기존에는 없던 고급 사용자용 패치 시스템 가이드 포함(게임 업데이트 방식 설명
4. AI 및 내비게이션 시스템 강화
- 기존에는 없던 좀비 AI, 내비게이션 시스템, 레이캐스트 활용 타격 감지 기능 추가
- 적(Enemy AI 구현 방식 상세 설명(적의 이동, 공격 패턴 등
5. UI(UGUI 개선 & 후처리(Post-Processing 추가
- 유니티 UI 시스템 최신 버전 반영 (UGUI 개편
- 후처리(Post-Processing 기법 추가 → 게임 그래픽 품질 향상 가능
★ 이 책의 특징
입문자와 비전공자를 배려한 진행 순서
이 책은 유니티는 물론 프로그래밍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는 입문자와 비전공자, 아티스트 등을 대상으로 합니다. 따라서 비전공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순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학적 내용은 전문적인 단어 대신 비전공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 쓴 예시를 사용합니다.
수많은 예시와 그림
어려운 개념은 비유와 예시로, 복잡한 서술은 그림으로 대체했습니다. 700장 이상의 그림으로 실습 과정을 놓치지 않고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올인원 패키지
유니티의 동작 원리, C# 프로그래밍, 객체지향, 선형대수, UI, 모바일, 후처리,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은 물론 게임 개발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기초부터 고급까지 충실하게 다룹니다. 또한 패치 시스템을 구현하고 싶은 고급 사용자를 위한 어드레서블 완벽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