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비비새가 온다 - 풀빛 그림 아이 (양장
저자 김상균
출판사 풀빛
출판일 2025-02-28
정가 16,800원
ISBN 9791161729992
수량
.
나는 비비새, 나쁜 사람 100명을 잡아먹으러 인간 세상에 내려왔다!
어지러운 세상에 통쾌함을 선사하는 그림책

“비비새는 듣거라. 인간 세상에 내려가 나쁜 사람 100명을 잡아, 어지럽고 더러운 세상을 맑게 하여라.”
천둥번개가 내리치는 어느 날. 몸통은 용을 닮아 자유자재로 움직이고, 얼굴은 탈을 쓴 것처럼 생긴 빨간색 무언가가 하늘에서 내려와요. 하늘의 명을 받고 인간 세상에 온 비비새예요. 비비새는 배가 출출해질 즈음, 한 양반이 쌀 얻으러 온 동생을 마구 걷어차는 모습을 발견해요. 알아보니 부모 재산을 모두 가로채고, 한겨울에 동생을 길거리로 내쫓기까지 한 놀부래요. 의심할 필요 없는 나쁜 양반의 등장에 비비새는 군침을 흘려요. 그리고 한입에 꿀꺽 삼켜 버리지요.
그날 이후 나쁜 짓을 밥 먹듯 하던 사람들은 비비새의 피리 소리 ‘비비’가 들리면 줄행랑치기 바빠요. 하지만 비비새는 꼭꼭 숨은 나쁜 양반들을 단숨에 찾아내고, 점점 숫자를 채워 가지요.
《비비새가 온다》는 우리나라 전통 가면극을 유쾌한 표현력과 감각적인 일러스트로 재구성한 그림책이에요. 나쁜 양반들을 망설임 없이 잡아먹는 비비새의 행동은 어지러운 세상에 통쾌함을 선사하지요.

비비새의 또 다른 이름 ‘영노’
답답한 마음을 달래 주는 우리나라 전통 요괴

어렵지 않게 첫 끼를 해결한 비비새는 본격적으로 세상 구경에 나서요. 나쁜 사람은 참으로 많고 다양했어요. 내 것도 내 것, 네 것도 내 것이라 우기는 사람부터 양심에 거리낌이 없는 사람, 남이 굶어 죽든 말든 항상 내 배만 불리는 사람까지. 비비새는 오랜 시간 동안 나쁜 사람 99명을 잡아먹고, 마지막 한 명을 고르고 골라요. 비비새가 생각한 가장 나쁜 사람은 누구일까요? 비비새는 하늘로 다시 올라갈 수 있을까요?
비비새의 또 다른 이름은 ‘영노’예요. 우리나라 전통 가면극에 나오는 요괴이지요. 영노는 경상남도 일대에 전승되는 탈놀음 오광대놀이에서 양반을 비판하는 역할로 등장해요. 옛사람들은 양반이 무서워 억울한 일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