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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코틀린으로 배우는 안드로이드 앱 개발 실전 노하우 2/e - 에이콘 모바일 프로그래밍 시리즈
저자 알렉스 포레스터, 에란 부즈나, 알렉산드루 덤브라반, 조마르 티그칼
출판사 에이콘출판
출판일 2025-02-20
정가 45,000원
ISBN 9791161759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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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 안드로이드 기초

01장 첫 번째 앱 만들기
__기술적 요구 사항
__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사용한 안드로이드 프로젝트 생성
____실습 1.01: 앱을 위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프로젝트 생성
__가상 기기 설정 및 앱 실행
____실습 1.02: 에뮬레이터 설정 및 에뮬레이터에서 앱 실행
__안드로이드 매니페스트
____실습 1.03: 안드로이드 매니페스트 인터넷 권한 설정
__그래들을 사용한 앱 빌드, 구성 및 종속성 관리
____프로젝트 수준의 build.gradle 파일
____앱 수준의 build.gradle 파일
____실습 1.04: 앱에 테마를 적용하기 위해 머티리얼 디자인을 사용하는 방법
__안드로이드 앱 구조
____실습 1.05: 커스텀 인사말 표시를 위한 대화형 UI 요소 추가
____레이아웃 파일에서 뷰에 접근
____추가적인 입력 유효성 검사
____과제 1.01: RGB 색상을 생성하는 앱 제작
__요약

02장 사용자 화면 흐름 생성
__기술적 요구 사항
__액티비티 생명주기
____실습 2.01: 액티비티 콜백 로깅
__액티비티 상태 저장 및 복원
____실습 2.02: 레이아웃에서 상태 저장 및 복원
____실습 2.03: 콜백을 사용해 상태 저장 및 복원
__인텐트를 통한 액티비티 간 상호작용
____실습 2.04: 인텐트 소개
____실습 2.05: 액티비티에서 결과 받기
__인텐트, 태스크 및 실행 모드
____실습 2.06: 액티비티 실행 모드 설정
____과제 2.01: 로그인 양식 만들기
__요약

03장 프래그먼트를 사용한 UI 개발
__기술적 요구 사항
__프래그먼트 생명주기
____onAttach
____onCreate
____onCreateView
____onViewCreated
____onActivityCreated
____onStart
____onResume
____onPause
____onStop
____onD
이 책의 대상 독자

코틀린을 사용해 자신만의 앱을 개발하고 싶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확신이 없다면 이 책이 도움이 될 것이다. 코틀린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만 있다면 이 책에서 다루는 주제를 더 빠르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책의 구성

1장, ‘첫 번째 앱 만들기’에서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사용해 첫 번째 안드로이드 앱을 만드는 방법을 보여준다. 여기에서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그 구성 요소를 이해하며, 가상 기기에서 앱을 빌드하고 배포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알아본다. 또한 안드로이드 앱의 구조를 살펴본다.
2장, ‘사용자 화면 흐름 생성’에서는 안드로이드 생태계와 안드로이드 앱의 구성 요소를 자세히 다룬다. 액티비티(Activity와 액티비티의 생명주기(Lifecycle, 인텐트(Intent, 태스크(Task와 같은 개념을 소개하고, 상태 복원과 화면 간 또는 액티비티 간 데이터 전달도 다룬다.
3장, ‘프래그먼트를 사용한 UI 개발’에서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위한 기본적인 프래그먼트 사용 방법을 알아본다. 프래그먼트를 여러 방법으로 사용해 폰과 태블릿용 앱의 레이아웃을 구성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또한 젯팩 Navigation 컴포넌트를 사용하는 방법도 알아본다.
4장, ‘앱 내비게이션’에서는 앱의 다양한 내비게이션 유형을 다룬다. 슬라이딩 레이아웃을 사용한 내비게이션 드로어(Navigation Drawer, 바텀 내비게이션(Bottom Navigation, 탭 내비게이션(Tabbed Navigation을 살펴본다.
5장, ‘필수 라이브러리: Retrofit, Moshi, Glide’에서는 Retrofit 라이브러리와 Moshi 라이브러리를 사용해 원격 데이터 소스에서 데이터를 가져와 코틀린 객체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또한 앱에 원격 이미지를 로드하는 Glide 라이브러리도 알아본다.
6장, ‘RecyclerView 생성 및 상호작용’에서는 목록을 만들고 Recycler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