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으로 시작해 실리콘밸리 투자 유치,
나스닥 상장에 성공한 IT 창업자의 실전 노하우!
세계 수준의 IT 기술을 보유한 한국. 많은 인재들이 뛰어난 실력과 기발한 아이디어로 다양한 기술들을 선보이며 창업을 하지만 그중 소수만이 살아남는 것이 현실이다. 대기업에 인수되면 그나마 성공한 것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다.
그 많은 스타트업들은 왜 기술과 실력이 있는데도 성공하지 못할까? 한국의 벤처 기업들은 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지 못할까?
《Let’s 스타트업》은 치열한 IT 시장에서 고전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스타트업 창업자들과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책이다. 저자는 카이스트 K스쿨의 안성태 교수로, 그는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두고, 한국 최초로 실리콘밸리 벤처캐피털의 투자를 유치하는 데 성공해 전 세계를 무대로 사업을 펼치고 있는 리디스테크놀로지의 창업자이기도 하다.
이 책에는 스타트업들의 전설이 된 IT 기업들의 사례부터 저자 자신의 창업 사례와 실리콘밸리 투자가들과 접촉해 투자 유치에 성공한 경험 등 스타트업 창업과 경영에 관한 조언이 담겨 있다. 실제로 창업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회사 운영 과정에서 아이디어나 기술과 관련된 일 외에 다른 어떤 일들이 일어나고, 그에 대한 해결책은 무엇인지 등 경험해보지 않고서는 알 수 없는 스타트업 현장에 관한 세세하고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스타트업을 창업해 한국을 넘어 세계 시장에서 꿈을 펼치고 싶은 이들에게 힘차게 날아오를 수 있는 발판이 되어줄 것이다.
그 많은 스타트업들은 다 어디로 갔을까?
최근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기업들의 공통점은 대부분 IT 기술에 기반을 둔 회사라는 점이다. 에어비앤비, 구글, 유튜브, 인스타그램, 우버 등은 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개인의 삶에 깊이 파고들어 라이프스타일에 혁신을 가져왔다. 이들 중에는 스타트업으로 시작해 세계적인 기업으로 도약한 곳도 적지 않다.
한국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