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출출한 가족 - 연초록 성장 동화 5
저자 제성은
출판사 연초록
출판일 2024-05-20
정가 13,000원
ISBN 9791192874173
수량
작가의 말 6

1. 다 같이 살쪘다! 9
2. 급식 에이아이(AI 스피커 15
3. 움직이기 싫어! 24
4. 다이어트는 내일부터 31
5. 뚱뚱한 게 뭐 어때? 41
6. 비만 가족 52
7. 관찰 카메라 68
8. 비만 탈출 프로젝트 90
9. 다이어트의 방해꾼 100
10. 위기가 닥쳤어! 122
11. 관리는 현재 진행형 131
12. 우리는 서로 닮았어 144
건강한 행복과 꿈을 찾아가는 동화!
먹는 그 순간만은 행복하다며 행복한 뚱보가 되고 싶었던 나루네 가족!
하지만 건강을 위해서라면 가족이 다 같이 힘을 합쳐야 한다!
좌충우돌 나루네 가족의 아주아주 위대한 다이어트 이야기!

여러분은 어떤 때 행복한가요? 입맛에 맞는 음식만 마음껏 먹을 때, 하고 싶은 게임을 밤새도록 할 때인가요? 하지만 건강하지 않은 행복에는 내성이 있어서 점차 처음의 작은 행복에 만족할 수 없게 돼요. 그렇게 자기의 욕구를 조절하지 못한다면 결국에는 건강을 해치게 되고 진짜 행복과도 멀어지게 된답니다. 건강 쌤과의 대결을 통해 자기 자신을 이겨 내는 경험을 하고, 건강과 꿈을 되찾는 나루네 가족 이야기를 통해 건강한 삶과 행복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출판사 서평

통통하다는 말과 뚱뚱하다는 말에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통통하다는 말을 들으면 괜찮은데 뚱뚱하다는 말을 들으면 기분이 나쁜가요? 이 동화의 주인공 나루도 친구들에게 뚱뚱하다는 말을 듣고 마음에 상처를 입었어요. 나루는 먹는 것을 좋아하거든요. 음식 중에서도 패스트푸드와 탄산음료, 기름진 음식을 좋아하지요. 그러다 보니 살이 제법 쪘지만 나루는 자신이 그저 통통하다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뚱뚱하다는 말을 듣고 기분이 나빴지요. 다이어트를 할까 생각은 해 봤지만 당장 눈앞의 삼겹살을 포기할 수는 없었어요.
나루네 가족은 나루뿐 아니라 엄마, 아빠, 누나까지 모두 먹는 걸 좋아해요. 먹는 그 순간만은 행복하다며 행복한 뚱보가 되고 싶다는 누나는 먹방 유튜버예요. 아빠는 어릴 때 살은 다 키로 간다며 아이들과 함께 야식을 즐기고, 엄마는 불룩한 배로 피아노를 치며 유머 감각을 자랑하지요.
어느 날 나루네 가족은 고깃집에 갔다가 텔레비전 맛집 프로그램에 나오게 돼요. 나루는 친구들에게 자신이 텔레비전에 나온다고 자랑했지요. 하지만 막상 방송을 본 가족들은 한 화면에 다 잡히지 않는 자신들의 커다란 몸집을 보고 충격에 빠지게 돼요. 나루는 놀림받을 생각에 한걱정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