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다두블럭으로 만들고 엔트리로 코딩하기 아두이노 피지컬 컴퓨팅 | 하드웨어 블록과 소프트웨어 블록으로 전자 부품 제어하기
저자 서민우 , 김수연, 박준원, 박지숙, 장문철, 전진아, 김홍윤, 다두블럭
출판사 앤써북
출판일 2017-09-25
정가 18,500원
ISBN 9791185553337
수량
Chapter 01 다두블럭ㆍ엔트리 코딩 준비하기
Lesson 01 | 다두블럭 소개하기
01 다두블럭이란
02 다두블럭 구성품 살펴보기
03 다두블럭 장착하고 연결하기
03-1 모듈 장착하기
03-2 케이블 연장하기
03-3 케이블 연결하기
Lesson 02 | 다두블럭 엔트리 코딩 준비하기
01 아두이노 소프트웨어 설치하기
02 다두이노 펌웨어 설치하기
03 엔트리 설치하기
04 엔트리 화면구성 살펴보기
04-1 엔트리 화면구성 살펴보기
05 엔트리와 아두이노 연결하기
Chapter 02 엔트리 하드웨어 블록과 친해지기
Lesson 01 | 출력 블록 이해하기
01 디지털 핀 켜기, 끄기 블록
01-1 LED 깜빡이기
01-2 경보용 부저 울리기
02 디지털 핀 0에서 255 사이 값 정하기 블록
02-1 RGB LED 밝기 조절하기
03 디지털 핀 음 연주하기 블록
03-1 멜로리 부저 연주하기
04 서보모터 각도 정하기 블록
04-1 서보모터 각도 조절하기
Lesson 02 | 입력 블록 이해하기
01 디지털 센서값 블록
01-1 버튼 스위치값 읽기
01-2 기울기 센서값 읽기
02 아날로그 센서값 블록
02-1 가변 저항값 읽기
02-2 밝기 센서값 읽기
02-3 온도 센서값 읽기
02-4 소리 센서값 읽기
02-5 조이스틱값 읽기
03 울트라소닉 센서값 블록
03-1 초음파 센서값 읽기
Lesson 03 | 입출력 블록 연결하기
01 스위치값 읽고 LED 켜고 끄기
02 기울기 센서값 읽고 경보용 부저 울리기
03 가변 저항값 읽고 RGB LED 밝기 조절하기
04 조이스틱값 읽고 서보모터 각도 조절하기
05 초음파 센서값 읽고 멜로디 부저 연주하기
Chapter 03 다두블록ㆍ엔트리 프로젝트 만들기
Project 01 | 별을 찾는 다두 소년
01 프로젝트 개요
이 책은 아이들 창의적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상상했던 사물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통해서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키울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문제해결을 통해 상상했던 사물을 완성한 후 다양한 ‘한 번 더 생각하기’를 통해 스스로 창의력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였다.
이 책의 도입부에서 스스로 하드웨어 블록과 소프트웨어 블록 코딩으로 전자 부품들을 제어해본다. 이 책의 핵심 내용인 프로젝트 과정은 다음과 같은 다섯 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1단계 : 창의적 아이디어로 창작품 구상
2단계 : 하드웨어 블...
이 책은 아이들 창의적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상상했던 사물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통해서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키울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문제해결을 통해 상상했던 사물을 완성한 후 다양한 ‘한 번 더 생각하기’를 통해 스스로 창의력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였다.
이 책의 도입부에서 스스로 하드웨어 블록과 소프트웨어 블록 코딩으로 전자 부품들을 제어해본다. 이 책의 핵심 내용인 프로젝트 과정은 다음과 같은 다섯 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1단계 : 창의적 아이디어로 창작품 구상
2단계 : 하드웨어 블록으로 창작품(다두블럭과 레고블록 활용
3단계 : 소프트웨어 블록 코딩을 통해 문제 해결 능력 키우기(엔트리 활용
4단계 : 상상했던 사물을 완성하기
5단계 : 한 번 더 생각하기
[부록]
※ 예제 소스파일 다운로드 방법은 6페이지를 참조한다.
※ 이 책에서 사용하는 전체 부품은 17페이지를 참조한다.
※ 다두블럭 스타트 키트 5% 할인쿠폰이 포함되어 있다. 할인쿠폰은 268페이지를 참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