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1 영유아 수학교육의 필요성과 개념
1. 영유아 수학교육의 필요성 / 2. 영유아 수학교육의 개념
Chapter 2 영유아 수학교육의 이론
1. 행동주의 이론 / 2. 구성주의 이론 / 3. 다중지능 이론 / 4. 브루너의 지식 표상 이론 / 5. 정보처리 이론 / 6. 뇌 기반 과학적 접근
Chapter 3 우리나라 국가수준의 영유아 수학교육과정
1. 유아 수학교육과정의 역사적 변천과정 / 2. 「0~2세 표준보육과정」 에서의
영아 수학교육 / 3.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에서의
유아 수학교육
Chapter 4 영유아 수학교육과정의 이해
1. 영유아 수학교육의 목적 / 2. 영유아 수학교육의 내용 / 3. 영유아 수학교육의 교수-학습방법 / 4. 영유아 수학교육의 평가
Chapter 5 유 . 초 연계 수학교육의 이해
1. 유·초 연계 수학교육의 필요성 / 2. 유·초 연계 수학교육의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