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공연예술의 원류
1. 원시 가무(歌舞
2. 배우의 출현과 우희(優戱
3. 백희(百戱의 등장
제2장 공연예술의 형성
1. 가무희(歌舞戱
2. 참군희(參軍戱 - 골계(滑稽와 해학(諧謔
3. 전문 공연장의 출현 - 와사(瓦肆와 구란(勾欄
4. 강창(講唱 - 송잡극(宋雜劇과 제궁조(諸宮調
제3장 희문(戱文과 원잡극(元雜劇 - 희곡의 형성
1. 희문(戱文의 출현 - 희문삼종(戱文三種
2. 원곡(元曲 - 산곡(散曲과 원잡극(元雜劇
3. 원잡극의 작가
4. 원잡극의 배우
5. 원잡극의 극본과 내용
제4장 전기(傳奇의 흥성과 희곡의 발전
1. 『비파기(琵琶記』와 사대남희(四大南戱
2. 희곡이론의 등장과 발전
3. 탕현조(湯顯祖의 임천사몽(臨川四夢
4. 명잡극(明雜劇
5. 남홍(南洪과 북공(北孔 - 청대(淸代의 전기
제5장 지방희(地方戱 - 희곡의 모색과 변화
1. 안휘(安徽의 청양강(靑陽腔
2. 사대휘반(四大徽班의 북경(北京 입성
3. 경극(京劇의 탄생과 발전
4. 지방희의 다양성 - 기타 지방희
제6장 최근의 공연예술
1. 곡예(曲藝와 잡기(雜技
2. 곤곡(崑曲의 부흥과 곤곡현상(崑曲現象
3. 실경무대극(實景舞臺劇의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