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CS (Customer Satisfaction’ 즉, ‘고객만족’에 대한 개념을 단순히 서비스 관련 분야의 종사자들에게 요구되는 서비스 태도나 스킬 정도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저자에 의하면 고객만족은 그렇게 한정적인 의미로 국한시킬 것은 아닌 듯하다. 넓은 의미에서 고객은 ‘현재를 살아가면서 나와 관계를 유지하는 모든 사람’을 의미하며, 고객만족이란 현재 내 주변에 있는 사람들과 원만한 관계를 형성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태도와 방식에 대한 일반적인 지침이라고 할 수 있다.
고객만족을 이루기 위해서는 자신의 기준이 아니라 받아들이는 사람의 기준으로 마음과 태도를 정비하여 객관적인 시선으로 고객만족 실현을 위한 노력을 해야 할 것이다. 이 책은 그러한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해보고자 만들어졌다.
독자는 기본예절을 익히고, 자신을 효과적으로 드러낼 수 있으며 또한 경청과 대화예절을 배우고, 체계적인 스피치스킬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나은 언어구사력으로 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사회 초년생으로 첫발을 내딛을 예비 직장인과 오랜 사회생활을 통해 수많은 관계 속에서 고민하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길잡이가 돼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