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설치
___다운로드와 설치
___실습 예제: 코코스2d-x의 다운로드와 설치
___Hello-x World-x
___실습 예제: 애플리케이션 생성
______폴더 구조
_________iOS 연결 클래스
_________AppDelegate 클래스
_________HelloWorldScene 클래스
_________누가 누구를 낳는가
___추가 정보___
___실습 예제: 테스트 샘플 실행
___그 밖의 도구들
___요약
2장 C++와 코코스2d-x
___코코스2d-x 소개
______컨테이너
______디렉터와 캐시
______기타
______하지만 C++를 모른다면?
___인터페이스
___실습 예제: 인터페이스 생성
___구현
___실습 예제: 구현 생성
___인스턴스화와 메모리 관리
______선택 1: 정적 메소드 사용
______선택 2: C++ 코코스2d-x 스타일
___CCObject의 역할
___요약
3장 첫 번째 게임: 에어 하키
___게임 환경 설정
___실습 예제: 게임 프로젝트 생성
___실습 예제: 규칙 설정
___레티나 디스플레이 지원
___실습 예제: 이미지 파일 추가
___실습 예제: 레티나 지원 추가
___사운드 효과 추가
___실습 예제: 사운드 파일 추가
___CCSprite 확장
___실습 예제: GameSprite.cpp 추가
___실습 예제: GameSprite 구현
___실제 게임 씬
___실습 예제: GameLayer 인터페이스 작성
___실습 예제: init( 구현
___실습 예제: 멀티터치 처리
___실습 예제: 메인 루프 추가
___실습 예제: 점수 갱
요약
안드로이드와 iOS에 동시 대응할 수 있는 코코스2d-x는 국내 모바일 2D 게임 개발에서 실질적인 표준 도구가 됐다. 이 책은 단계별로 5가지 실전적인 게임 예제를 따라 하면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모바일 2D 캐주얼 게임 개발의 핵심요소를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예제 게임들은 알기 쉬우면서도, 현재 트렌드에 부합되며, 꼭 필요한 핵심요소들을 군더더기 없이 보여준다. 외국에서 출간된 코코스2d-x 도서 중에서도 단연 가장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최신간 도서.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파티클 효과를 이용해서 더욱 멋지게 보이는 자신만의 게임 개발
■ 자신의 게임 아이디어를 신속하게 검증해 볼 수 있는 플레이스홀더 스프라이트 제작
■ 게임에 외부 데이터 로드
■ 게임 메뉴와 튜토리얼 제작
■ 알림 기능으로 게임 전체 이벤트 구현
■ 텍스처 처리된 지형을 가진 대시 게임 개발
■ 여러 개의 레벨을 가진 박스2D 퍼즐 게임 제작
■ iOS와 안드로이드 하이브리드 프로젝트 생성
이 책의 대상 독자
게임 개발에 열정을 가진 사람이라면 이 책의 독자가 될 수 있다. 여러분은 코코스2d(프레임워크의 오브젝티브C 버전를 이미 다뤄 본 적이 있으며, C++ 이식 버전을 배우고 싶어할 수도 있다. 아니면 자바, PHP, 오브젝티브C 등 C 기반 언어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알고 있어서, 2D 게임을 C++로 개발하는 방법을 배우고 싶어할 수도 있다. 아니면 이미 C++ 개발자로서 코코스2d-x가 도대체 무엇인지 궁금해 할 수도 있다. 여러분이 이 중 하나에 해당된다면, 환영한다!
이 책의 구성
1장, 설치에서는 코코스2d-x 프레임워크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방법을 안내한다. 아울러 기본적인 코코스2d-x 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