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소개
__1.1 소개
____1.1.1 역사
____1.1.2 사용 현황
____1.1.3 특징
____1.1.4 유니티 게임 엔진과 장단점 비교
__1.2 개발 환경 구축
____1.2.1 코코스2d-x 다운로드
__1.3 프로젝트 생성
____1.3.1 파이썬 설치
____1.3.2 프로젝트 생성 파일 실행
____1.3.3 프로젝트 실행
__1.4 실습용 기본형 프로젝트 생성
____1.4.1 화면 사이즈 변경
____1.4.2 로그 제거
____1.4.3 리소스 삭제
__1.5 정리
2장 기본 기능
__2.1 좌표계와 앵커포인트
____2.1.1 좌표계
____2.1.2 앵커포인트
__2.2 이미지 출력
____2.2.1 스프라이트 사용
____2.2.2 코코스2d-x의 기본 자료형
____2.2.3 cocos2d-x의 기본 메소드
____2.2.4 스프라이트를 이용해 화면 구성
__2.3 텍스트 출력
____2.3.1 SystemFont
____2.3.2 TTF
____2.3.3 BMFont
____2.3.4 CharMap
____2.3.5 기타 메소드
____2.3.6 다양한 라벨 사용
__2.4 메뉴 버튼 생성
____2.4.1 메뉴 아이템
____2.4.2 메뉴 위치 설정
__2.5 Hello World
____2.5.1 Menu
____2.5.2 Label
____2.5.3 Sprite
__2.6 정리
3장 다양한 액션 기능
__3.1 액션 기능
____3.1.1 액션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이미지 이동
____3.1.2 액션 기능으로 이미지 이동
____3.1.3 By와 To의 차이
__3.2 기본
★ 요약 ★
코코스2d-x 3.0 정식 버전으로는 국내에서 첫 출간되는 책이다. 코코스2d-x(Cocos2d-x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에 처음 입문하는 개발자는 물론, 모바일 게임에 관심이 많은 디자이너와 기획자도 함께 볼 수 있다. 이 책에서는 코코스2d-x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상세하게 설명함으로써 체계적인 게임 개발의 기초를 다질 수 있다. 또 기억력을 테스트해보는 카드 게임, 점프맨이 등장하는 횡 스크롤 게임, 미니 플라이트 게임이라는 이름의 슈팅 게임 등 대표적인 3가지 실전 게임 프로젝트를 만들어보며 모바일 게임 개발에 대한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다.
★ 이 책의 특징 ★
■ 국내 처음으로 코코스2d-x 3.0 정식 버전을 다루는 책
■ 게임 개발의 기초를 익힐 수 있는 풍부하고 체계적인 기능 설명
■ 따라 하기만 해도 바로 게임을 만들 수 있는 3가지 실전 게임 예제
★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 스프라이트, 라벨, 메뉴, 액션 기능 등 기본적인 코코스2d-x에 대한 설명
■ 화면과 레이어를 구성하고 전환하는 방법
■ 터치 이벤트를 구현하고 객체들 간에 충돌을 체크하는 방법
■ 애니메이션과 배경 스크롤을 구현하는 방법
■ 사운드, 파티클 같은 효과를 적용하는 방법
■ 스크롤뷰, 에디트박스 등 GUI를 구성하는 방법
■ 네트워크 통신에 필요한 기능
■ 카드 게임, 횡 스크롤 게임, 슈팅 게임 등 3가지 실전 게임 프로그래밍
★ 이 책의 대상 독자 ★
C 언어를 알고 있거나 프로그래밍을 해본 경험이 있는 독자라면 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게 구성했다. C 언어를 잘 모르더라도 이 책의 예제를 하나씩 따라 하다 보면 손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다음과 같은 독자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 코코스2d-x로 모바일 게임에 처음 입문해 보려는 프로그래머
■ 안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