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소비자 및 관광 소비자 행동의 이해
Chapter 01 소비자 행동의 이해
제1절 소비자 행동 개념 및 특성
1. 소비자의 개념
2. 소비자 행동의 개념
3. 소비자 행동의 특성
4. 신소비자 행동 특성
5.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소비자 행동
제2절 소비자 행동 연구
1. 소비자 행동 연구 배경
2. 소비자 행동 연구의 접근 방법
제3절 소비자 행동 모델
1. 전통적 소비자 행동 모델
2. 현대적 소비자 행동 모델
3. 덴츠의 SIPS 모델
4. 소비자 행동 모델 연구의 장점과 한계점
Chapter 02 관광객 행동의 이해
제1절 관광객 행동 개념 및 특성
1. 관광객 개념
2. 관광객 행동 개념
3. 관광객 행동 특성
제2절 관광객 행동 연구
1. 관광객 행동 연구 목적
2. 관광객 행동 연구의 시대별 특징
3. 관광객 행동 연구의 동향과 문제점
제3절 관광객 행동 모델
1. 자극-반응 모델
2. 행동 모델
3. 관광지 선택군 모델
4. 관광객 행동 차원 모델
5. 관광객 행동 모델의 고찰
PART 2 정보 처리 과정과 구매 의사 결정 과정
Chapter 03 관광객 정보 처리 과정
제1절 자극과 노출
1. 자극
2. 노출
3. 식역
4. 자극과 마케팅 전략
제2절 주의
1. 주의의 개념
2. 주의의 유형
3. 주의와 마케팅 전략
제3절 지각
1. 지각적 조직화
2. 지각적 해석
3. 지각과 마케팅 전략
제4절 기억
1. 기억 구조
2. 기억과 마케팅 전략
Chapter 04 관광객 구매 의사 결정
제1절 욕구 인식
1. 욕구 인식 개념
2. 욕구 인식 유형
3. 욕구 인식 유발 요인
4. 욕구 인식과 마케팅 전략
제2절 정보 탐색
1. 정보 탐색 개념
2. 정보 탐색 유형
3. 정보 원천
4. 정보 탐색과 마케팅 전략
제3절 대안 평가
1. 대안 평가 기준 특성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