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축구공을 누가 찼을까 - 별숲 동화 마을 61
저자 유순희
출판사 별숲
출판일 2025-02-21
정가 14,000원
ISBN 9791192370804
수량
1. 교실에서 생긴 일 ....... 9
2. 축구 연습 ....... 18
3. 무엇이 진짜 제보일까 ....... 31
4. 너 때문에 졌어 ....... 41
5. 숙제 좀비 ....... 53
6. 축구 왕따 ....... 62
7. 휴대폰 공개 ....... 70
8. 산책 가는 길 ....... 85
9. 우진이의 비밀 ....... 94
10. 갑자기 내린 비 ....... 103
11. 정해진 길은 없다 ....... 116
12. 갈대의 힘 ....... 130
13. 승리를 위해 ....... 142
축구공을 차며 인생의 행복을 향해 달려 나가는
다섯 아이의 뜨겁고 힘찬 몸짓!

어린이들의 진솔한 성장 이야기를 다룬 유순희 동화작가의 새 장편동화 《축구공을 누가 찼을까》가 별숲에서 출간되었습니다. 이 동화책은 어린이들의 학교생활과 가정에서의 갈등, 그리고 친구들과의 관계를 진솔하게 그려내고 있습니다. 그 속에서 벌어지는 여러 가지 의미 깊은 사건들을 통해 성장과 우정, 그리고 가족의 소중함을 그려낸 감동적인 이야기입니다.
작품 속에 등장하는 다섯 명의 아이들은 축구를 매우 좋아해서 쉬는 시간마다 축구를 합니다. 하루는 학교 수업이 끝나고 청소 시간에 교실에서 다섯 명의 아이들이 축구공을 찼습니다. 교실에서 축구공을 차는 건 금지되어 있었지만, 다섯 아이는 이런 규칙을 무시하고 축구공을 찼습니다. 그러다 누군가 찬 축구공이 교실 모니터를 깨고 맙니다. 마지막으로 축구공을 찬 아이는 누구일까요? 모니터 수리 기사 말에 따르면 실수로 모니터를 깬 것이 아니라, 모니터를 깨려고 작정하고 축구공을 세게 찬 거라고 합니다. 수수께끼를 풀 듯 범인을 찾아 나가는 과정에서 아이들마다 감추고 있는 또 다른 비밀이 드러납니다. 다섯 아이들이 축구를 둘러싸고 겪는 갈등과 대결 그리고 서로를 아끼는 우정이 힘차게 펼쳐집니다.
《축구공을 누가 찼을까》는 축구를 매개로 한 아이들의 우정과 성장을 그려내고 있습니다. 축구는 단순한 스포츠가 아니라 아이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협력하며 성장하는 과정을 보여 주는 장치로 작용합니다. 태웅이와 우진이, 도연이는 저마다 고민과 꿈을 갖고 있습니다. 태웅이는 축구를 사랑하고 또래들에 비해 월등한 축구 실력을 갖고 있지만, 가정 형편 때문에 축구 선수가 되고픈 꿈을 포기할까 고민합니다. 태웅이와 가장 많이 대립하는 우진이는 부모의 지나친 관심과 간섭으로 학원 공부와 성적 때문에 학교 친구들과 축구조차 마음대로 하지 못해 힘들어합니다. 그리고 태웅이와 축구 연습을 자주하는 단짝인 도연이는 감당하기 어려운 가정 문제를 겪으면서도 친구들을 따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