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대단한 날개 - 북극곰 꿈나무 그림책 117 (양장
저자 이현영
출판사 북극곰
출판일 2025-02-12
정가 16,800원
ISBN 9791165884277
수량
.
*제9회 상상만발책그림전 당선작
*작디작은 파리 한 마리의 위대한 생존 이야기
*점차 증폭되는 파리의 이야기는 허풍일까? 진실일까?
*작은 존재들에게 바치는 경이로운 찬사
*아이의 자존감을 키워 주는 용감무쌍 파리 이야기

작디작은 파리 한 마리의 위대한 생존 이야기
어느 연못에 한 마리 파리가 날아듭니다. 개구리는 파리의 날개 한쪽이 다친 걸 눈치 채고 어쩌다 다친 거냐며 물어봅니다. 파리는 그동안 바깥세상을 보고 싶어한 거미를 태워 주고, 날개 다친 새를 치료해 주고, 떡을 먹다 체한 호랑이를 도왔다고 합니다. 그런 자신이 자랑스럽고 뿌듯해서 춤을 추다가 날개를 살짝 다쳤을 뿐이라고 합니다. 파리의 기막힌 이야기에 개구리는 거듭 놀라지만, 이내 긴 혀로 파리를 감아서 꿀꺽해 버립니다. 그런데 이게 웬일입니까? 작은 파리는 온 힘을 다해 개구리의 뱃속을 빠져나옵니다. 파리에게 단단히 혼이 난 개구리는 저 멀리 도망갑니다.
자연계에 존재하는 천적과 먹이의 관계를 통쾌하게 뒤집는 이 그림책은 작은 파리를 통해 삶에 대한 강렬한 의지와 자존감의 힘을 보여 줍니다. 뒷장이 궁금해지는 신선한 이야기를 선사하면서 결국 삶의 위대함을 그려낸 그림책입니다.

작은 파리의 이야기는 허풍일까? 진실일까?
연못에 작은 파리 한 마리가 날아옵니다. 마침 개구리는 꼬르륵 배가 고픕니다. 자세히 보니 파리의 한쪽 날개에 밴드가 붙어 있습니다. 파리는 곧 자신이 날개를 다치게 된 사연을 풀어놓습니다. 먹이를 찾다가 거미줄에 걸렸지만, 거미의 여행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 거미를 태우고 날아오른 이야기, 자신을 빤히 쳐다보는 새가 날개를 다친 걸 발견하고 침으로 치료해 준 뒤 둥지까지 데려다준 이야기, 떡을 먹다 목에 걸린 호랑이를 도와주고 동굴까지 바래다준 이야기까지. 하나같이 도저히 믿을 수 없는 경이로운 이야기입니다. 이제 개구리는 긴 혀를 내밀어 이 파리의 목숨을 노립니다. 꿀꺽 잘 삼킨 줄 알았지만, 개구리의 몸속에서 난리가 납니다. 파리가 온 힘을 다해 개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