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게임메이커 실행하기
?게임메이커란?
?게임메이커 실행하기
?게임메이커 기본 환경설정
?새 게임 파일 만들기
?게임메이커의 화면구성
02 캐릭터를 상하좌우로 조작하기
?새 스프라이트 만들기
?새 오브젝트를 만들어 움직이도록 설정하기
?룸을 만들고 오브젝트를 설치하기
03 룸 꾸미고 다음 룸으로 이동하기
?배경화면을 만들어서 룸에 적용하기
?타일 만들어서 룸 꾸미기
?오브젝트를 클릭하면 다음 룸으로 이동하게 만들기
04 미로게임 만들기
? 솔리드(고체 오브젝트 만들기
? 솔리드(고체 오브젝트를 통과하지 못하게 만들기
? 아이템을 얻으면 다음 룸으로 넘어가도록 하기
05 길을 따라가는 오브젝트 만들기
?패스 만들기
?오브젝트에 패스 적용하기
?오브젝트에 닿으면 메시지 대화상자가 나오게 하기
06 장애물을 피하는 게임 만들기
?움직이는 장애물 만들기
?사운드 불러오기
?장애물에 닿으면 효과음과 함께 처음 위치로 이동하기
?게임을 EXE 파일로 만들기
07 점수 만들기
?아이템에 닿으면 점수가 증가되도록 하기
?점수가 5점이 되면 메시지가 나오게 하기
?게임 화면에 점수 표시하기
08 넓은 맵을 가진 게임 만들기
?룸의 크기를 조절하기
?뷰(시야 지정하기
?열쇠를 얻으면 오브젝트가 바뀌도록 만들기
?움직이는 방향에 따라 스프라이트 바꾸기
09 밤송이 피하기 게임 만들기
?임의의 위치에 밤송이 생성하기
?화면 밖으로 나간 오브젝트를 제거하기
?캐릭터가 밤송이에 맞으면 화면에 이미지를 출력하기
?밤송이에 닿은 캐릭터를 찡그린 모습으로 변경하기
☞ 간단하게 어렵지 않게!
☞ 코딩(프로그래밍 교육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잼있는 예제와 놀라운 방법으로 해결해 나가는 코딩교재!
◆ Chapter 01~24 본문 내용
- 차시별로 다양한 게임메이커 프로그래밍 기술을 이용하여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 하나의 게임을 만들기 위해 단계별로 이루어진 코딩 학습 방법을 배우면서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 Chapter 01~24 연습문제
- 해당 차시에서 배운 내용을 기본으로 유사한 게임을 본인 스스로 프로그래밍하여 복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 구성 미리보기
게임메이커8.0의 다양한 기능들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 완성작품 미리보기 다 함께 읽어봅시다.
- 각 차시별로 배울 내용에 대한 간단한 기능 설명과 함께 완성된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 쉽께 따라하기
- 각 차시에서 배울 내용을 재미있는 예제를 통해 쉽게 따라하며 배울 수 있습니다.
◆ 연습문제
- 각 차시가 끝나면 앞에서 배운 내용을 변형 또는 추가하여 변화된 결과를 확인하는 문제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