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01 마우스로 움직이는 엔트리봇 만들기
Chapter02 키보드로 움직이는 엔트리봇 만들기
Chapter03 동전획득
Chapter04 칠판에 그림 그리기
Chapter05 주사위의 눈을 바꿔보자
Chapter06 장애물 넘기
Chapter07 깜빡이 영어단어
Chapter08 단원종합 평가문제
Chapter09 스페이스바로 조종하는 드론
Chapter10 굴러오는 바위 피하기
Chapter11 마우스로 조종하는 자동차
Chapter12 미로에서 치킨을 찾아보자
Chapter13 야구 게임
Chapter14 2명이 함께하는 축구게임
Chapter15 구구단 게임
Chapter16 단원종합 평가문제
Chapter17 지나가는 풍선 터트리기
Chapter18 미사일 피하기
Chapter19 3L와 5L 비커로 물 4L 만들기
Chapter20 공동 묘지 사격
Chapter21 가위바위보
Chapter22 행성이 커진다 ①
Chapter23 행성이 커진다 ②
Chapter24 단원종합 평가문제
● 자료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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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hapter 01~08 차시별 학습 단계(기본 단계
- 순서도 배우기 순서도 기호 및 기본적인 흐름에 대해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 알고리즘 배우기 알고리즘에 대한 기초 지식 및 개념을 파악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문제 해결하기 특정 오브젝트에서 발생한 문제점을 파악하여 해당 부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 과제 해결하기 과제 조건에 따라 코드의 오류를 찾아서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 Chapter 09~24 차시별 학습 단계
- 순서도 배우기 프로그래밍에서 자주 사용하는 순차 구조, 선택 구조, 반복 구조 등을 순서도로 학습하며, 순서도의 흐름을 파악하여 괄호 안에 들어갈 순서도 기호(처리 조건 포함를 찾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 알고리즘 배우기 알로리즘에 대한 개념 및 응용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 문제 해결하기 특정 오브젝트에서 발생한 문제점을 파악하여 해당 부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돌혹 구성되어 있습니다.
- 과제 해결하기 과제 조건에 따라 제공되는 명령 블록을 이용하여 스스로 코드를 작성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 구성 미리보기
순서도와 알고리즘 그리고 엔트리를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 순서도 배우기
- 1~8차시는 순서도 기호의 대한 설명을 보여줍니다.
- 9~24차시는 순서도의 구조를 학습한 후 순서도의 흐름을 파악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알고리즘 배우기
- 다양한 문제와 놀이를 통해 알고리즘을 배울 수 있습니다.
◆ 문제 해결하기
- 오브젝트에 발생한 문제점을 파악한 후 문제해결을 위해 교재 내용 및 코딩풀이를 참고하여 코드를 작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