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작가의 시작 (큰글자책
저자 유도라 웰티
출판사 엑스북스(xbooks
출판일 2019-01-15
정가 22,000원
ISBN 9791186846452
수량
귀 기울여 듣기
자세히 보기
목소리로 말하기

*시력 약자를 위해 판형과 글자를 키운 큰글자책입니다.

퓰리처상 수상 작가, 유도라 웰티의 삶과 문학
- 삶은 글쓰기의 마르지 않는 재료다


“도대체 무슨 글을 써야 하나?” 글 쓰는 이들의 끝나지 않는 고민이다. 그러나 글쓰기의 재료는 이미 우리 앞에 주어져 있다. 바로 ‘삶’이다. 삶은 글쓰기의 영원한 재료이자 그 자체로 완성된 하나의 이야기다. 『작가의 시작』의 저자 유도라 웰티는 지나온 삶을 돌아보며, 삶과 문학의 관계를 섬세하게 탐구한다.
윌리엄 포크너, 테네시 윌리엄스와 함께 미국 남부문학의 르네상스를 이끌었으며, 퓰리처상, 오 헨리 문학상, 전미도서상 등 주요 문학상을 휩쓴 영미문학의 대표작가 유도라 웰티의 회고록 『작가의 시작』이 엑스북스에서 출간된다. 출간 당시 예상을 뛰어넘는 인기를 누리며 32주 동안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를 지킨 이 책은 유도라 웰티가 미시시피에서 보낸 어린 시절부터 작가로 데뷔하기까지의 시간을 담고 있다.

이야기는 이미 내 마음 깊은 곳에 있었다

『작가의 시작』은 1983년 하버드 대학에서 진행한 세 개의 강의를 묶은 강의록인 동시에 유도라 웰티 자신의 인생을 이야기하는 회고록이기도 하다. 그러나 시간 순서대로 사건을 나열하는 기존의 회고록과 달리, 『작가의 시작』은 저자의 문학적 기원을 찾아가는 여정에 중점을 둔다. 어린 시절 집에 걸려있던 괘종시계, 엄격한 교장 선생님, 어린 나이에 세상을 떠난 친구 같은 기억이 소설에 어떻게 반영되었는지 이야기하고, 증조부모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가족사를 통해 자신의 자유로운 기질이 어디서 왔는지를 탐구한다. 자신이 쓴 소설을 하나하나 거론하며 작가로서의 신념이 각각의 작품에 어떻게 드러나는지 설명하기도 한다.
유도라 웰티는 “내가 작가로서의 삶을 시작했을 때, 이야기는 이미 내 마음 깊은 곳에 하나의 완성된 형태를 갖추고 밖으로 나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었다.”(151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