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여행사경영론
저자 강희준, 오수경, 김규미
출판사 한올출판사
출판일 2025-02-15
정가 16,000원
ISBN 9791166474408
수량

Chapter 01 여행의 개념

1 여행의 개념
1. 여행의 어원
2. 여행의 정의
3. 여행의 형태
4. 여행의 의의

2 여행의 시대적 변천 과정
1. 고대의 여행
2. 중세의 여행
3. 근대의 여행
4. 현대의 여행
5. 여행 현상의 변천 과정

Chapter 02 여행업의 개요

1 여행업의 개념과 특성
1. 여행업의 개념
2. 여행업의 특성

2 여행업의 종류와 법적 요건
1. 여행업의 종류
2. 여행업의 법적 요건
3. 여행업의 역할과 업무

3 여행업의 발전 과정 및 향후 전망
1. 여행업의 등장 배경
2. 여행업의 발전 과정
3. 여행업 수요의 증가요인
4. 여행 시장의 변화와 여행업
5. 여행업의 발전 전략

Chapter 03 여행 상품 이해

1 여행 상품의 개념
1. 여행 상품의 정의
2. 여행 상품의 특성
3. 여행 상품의 구성 요소
4. 여행 상품의 분류

Chapter 04 지상 수배 업무

1 지상 수배
1. 개념
2. 지상 수배 업무

2 여행 확정서 개념 업무

Chapter 05 항공 수배 업무

1 항공권 이해
1. 항공 운임의 종류
2. 여행자 인원에 따른 항공 운임의 종류
3. 항공 운임의 구성과 유효 기간

2 항공사의 분류
1. 대형 항공사(FSC: Full Service Carrier
2. 저비용 항공사(LCC: Low Cost Carrier
3. 항공사, 공항, 도시 코드(3Letter Code

Chapter 06 여행 수속 업무

1 여권 수속 업무
1. 여권 사진 규격 안내
2. 전자 여권
3. 기계 판독 영역
4. 차세대 전자 여권
5. 달라진 여권 행정 서비스

2 비자(VISA 수속 업무
1. 중국 비자
2. 미국 무비자 입국
3. 솅겐 협약
4. 워킹홀리데이

3 공항 수속 업무
1. 출국 수속
2. 입국 수속

Chapter 07 국외 여행 안내 업무
여행 산업에서 인터넷과 모바일 관련 기술의 발달을 기반으로 한 SNS(Social Network Service는 잠재 고객의 기본 욕구를 자극하고 여러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하나의 수단이 되었다. 인터넷과 SNS는 여행사에서 광고 또는 홍보를 위한 마케팅 도구로 활용되고 있다.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여행 산업의 종사자들이 급속히 증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대학에서도 매년 수많은 학생들이 관광 분야의 이론과 실무를 습득하고 있다. 여행 산업에 관심을 둔 학생들에게 이 저서는 전공필수 과목인 여행사 경영론의 교재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이들을 위한 지침서가 될 수 있도록 집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