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면서 3
리크노(リクノ이론 · 배경 선화 퍼스 이론 설명도 4
서장(序章 선화 디자인이란 무엇인가 11
0-01 「그림이 좋다」는 것은 어떤 것일까? 12
0-02 「그림이 딱딱하다」는 것은 무엇일까? 15
0-03 선화(線畵 디자인이란 17
제1부 선화(線畵 디자인의 기초 21
제1장 선(線을 그리다 23
1-01 입체선(立體線 24
1-02 덮는 선(線 27
1-03 주선(主線과 부선(副線 31
1-04 그림자 선(線 34
제2장 공간을 그리다 45
2-01 애벌레 이론 46
2-02 상자 퍼스 이론 52
2-03 선화(線畵 뒷부분 입체 파악 54
2-04 타원 잇기 이론 56
2-05 띠 뒤집기 이론 61
2-06 표면 퍼스 이론 62
2-07 구체(球?:둥근 모양 표면 퍼스 이론 73
2-08 원(圓 퍼스 이론 74
2-09 자연스러운 무작위성 85
제3장 캐릭터를 그리다 89
3-01 머리 부분의 선화(線? 디자인 90
3-02 목 주변의 선화(線畵 디자인 100
3-03 몸통의 선화(線畵 디자인 103
3-04 손의 선화(線畵 디자인 109
3-05 발의 선화(線畵 디자인 117
3-06 옷, 주름의 선화(線畵 디자인 120
3-07 폼(form:형상의 선화 디자인 130
제2부 공간의 선화(線畵 디자인 135
제4장 아이레벨(eye level의 디자인 137
4-01 일반적인 아이레벨과 시각 표현에서의 아이레벨 138
4-02 지상(地上 아이레벨 146
4-03 화면 밖 아이레벨 150
4-04 만곡(활처럼 휜 아이레벨 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