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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게임을 만들며 배우는 processing 중급
저자 정기철
출판사 숭실대학교출판부(SSUPRESS
출판일 2013-07-25
정가 15,000원
ISBN 9788974503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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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문

chapter 1 탱크 게임 제작과 프로세싱 기초

1. 게임의 전체적인 구조

2. 간단한 프로세싱 기초

chapter 2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1. 구조적 프로그래밍과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비교

2. 객체 지향 프로그램 예제

chapter 3 탱크 게임 프로그래밍의 전체적인 구조

1. 전체 프로그램 구조

2. 게임 동기화 방법

3. 탱크 게임 프로그래밍 순서

chapter 4 게임 맴 클래스 (Map

1. 개괄적 설명

2. 소스 코드를 통한 설명

3. 프로그램 실행 전 마지막 점검

4. 프로그램 실행 후 도전할 사항

chapter 5 탱크 클래스 (Tank

1. 개괄적 설명

2. 소스 코드를 통한 설명

3. 프로그램 실행 전 마지막 점검

4. 프로그램 실행 후 도전할 사항

chapter 6 총알 클래스 (Bullet

1. 개괄적 설명

2. 소스 코드를 통한 설명

3. 프로그램 실행 전 마지막 점검

chapter 7 인공지능 적 탱크 (Enemy Tank

1. 랜덤하게 움직이는 적 탱크

2. Finite State Machine (FSM

3. A*(A Star 길찾기 알고리즘

4. 프로그램 실행 전 마지막 점검

5. 프로그램 실행 후 도전할 사항

chapter 8 Minim 라이브러리를 이용한 소리 내기

1. 프로세싱에서 많이 사용하는 라이브러리 소개

2. Minim 라이브러리

3. Bullet 클래스 수정
초급용 교재에서는 프로그래밍 경험이 전혀 없는 독자를 대상으로 상대적으로 배우기 쉬운 프로세싱이라는 언어를 간단하게 사용해보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면, 이 중급 난이도의 프로세싱 교재에서는, 초급용 교재에서 다루지 않았던 1.객체지향 프로그래밍, 2 그림과 폰트의 다양한 그래픽 출력 효과, 3 사운드 기능, 4 게임Al과 같은 내용을 포함하는 조금 더 고급 기법의 내용을 소개함으로써 보다 체계적인 프로그래밍 기법을 배울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본 교재를 저술하였으며 이를 통해서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의 발전에 미력하게나마 보탬이 될 수 있다면 공학자이자 한 사람의 교육자로서 더없는 기쁨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