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과 모바일 UX디자인
저자 이현수
출판사 보문각
출판일 2013-02-05
정가 20,000원
ISBN 9788962201680
수량
0장 이것만은 체크해두자
0-1. 모바일 플랫폼이란
0-2. 모바일 통신 살펴보기
0-3. 모바일 기기의 고찰
0-4. 개발 전 선수학습, Java

1장 컴퓨터에 안드로이드 개발환경 설치하기
1-1. 안드로이드 개발환경의 구성요소
1-2. 개발환경의 설치
1-3. 프로그램 작성을 통한 개발환경 테스트
1-4. 개발도구 추가사항
1-5. 모바일폰으로의 연결 및 테스트

2장 안드로이드 프로그램의 구조
2-1. 안드로이드 프로젝트의 생성
2-2. AndroidManifest.xml 파일
2-3. 자원(Resource 폴더
2-4. 프로그램 코드
2-5. 자동생성폴더인 gen 폴더의 이해
2-6. bin폴더 및 apk 파일의 이해
2-7. 그 밖의 폴더 및 파일들

3장 이벤트를 처리해보자
3-1. 이벤트 처리를 위한 프로젝트의 생성
3-2. 스크린의 디자인
3-3. 이벤트 처리 코드의 구현
3-4. 추가적인 프로그래밍
3-5. 또 다른 예제를 통한 이벤트 처리
3-6. 앱에서의 화면 대체 구현

4장 디버깅을 위한 로그 및 메시지의 처리
4-1. 로그를 남겨보자
4-2. 메시지박스를 이용한 메시지의 처리
4-3. 토스트를 이용한 메시지 처리

5장 전화 걸고, 메시지 보내고, 기본 기능을 구현하자
5-1. 전화를 걸어보자
5-2. 메시지를 보내보자
5-3. 진동을 제어하자
5-4. 카메라를 제어해보자

6장 안드로이드 4대 클래스의 정복
6-1. 안드로이드의 4대 클래스란
6-2. 액티비티 (Activity 클래스의 이해
6-3. 서비스(Service 클래스의 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