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의료마케팅
저자 김용혁
출판사 보문각
출판일 2013-03-02
정가 17,000원
ISBN 9788962201710
수량
1장 의료마케팅의 이해
1. 마케팅과 의료마케팅
2. 의료마케팅의 개관
3. 의료서비스 마케팅의 특성
4. 병원조직측면에서 마케팅의 특징
5. 의료마케팅의 강·약점
6. 의료마케팅의 도입목적
첫 번째 사례_마케팅 불변의 법칙

2장 의료마케팅 환경
1. 의료기관 경영환경
두 번째 사례_병원의 혁신서비스 모형
2. 의료마케팅 환경요인
3. 의료마케팅 환경변화 배경
세 번째 사례_병원의 변화관리 (managing change

3장 의료마케팅 전략
1. 의료마케팅 전략의 개념
2. 의료마케팅 전략의 수립
네 번째 사례_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병원을 바꾼다
3. 의료마케팅전략 구축
4. 의료마케팅과 STP 전략
5. 의료마케팅 통제
다섯 번째 사례_병원경영과 브랜드 창출

4장 의료관광마케팅
1. 의료관광의 본질
2. 의료관광의 분류
3. 한국 의료관광의 특성
4. 의료관광 마케팅 환경요인
여섯 번째 사례_외국인환자 유치 선도업체 선정
5. 의료관광 현황과 전망
6. 의료관광마케팅 활성화 방안
7. 의료관광 마케팅의 전략적 방향
일곱 번째 사례_의료관광 활성화

5장 의료마케팅 정보시스템
1. 의료마케팅 정보시스템의 개관
2. 의료마케팅정보시스템의 구성요소
3. 의료마케팅 정보의 원천
4. 의료마케팅정보시스템의 영역과 효익
5. 의료마케팅정보시스템의 성격
여덟 번째 사례_유헬스의 서비스 수요창출

6장 의료서비스 제품관리
1. 의료서비스제품의 개념
2. 의료서비스 제품관리
3. 제품수명주기와 의료마케팅 전략
아홉 번째 사례_진료접수증에 의사사진 붙여 신뢰도 높여

7장 의료서비스 가격관리
1. 의료서비스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