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카를슈타인 백작 - 동화는 내 친구 58
저자 필립 풀먼
출판사 논장
출판일 2025-02-05
정가 15,000원
ISBN 9788984145351
수량
1부 힐디

2부 여러 사람의 목소리로 듣는 이야기
루시의 이야기
힐디의 이야기
경찰 보고서 번호 354/21
데븐포트 양의 이야기
샬럿의 이야기
막스 그린도프의 이야기
힐디의 이야기 계속
데븐포트 양의 이야기 계속
루시의 이야기 계속
힐디의 이야기 계속
루시의 이야기 계속

3부 다시 힐디

한겨울, 음산한 카를슈타인성과 빽빽한 숲과 떠들썩한 마을 여관,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반전의 드라마
카를슈타인 마을의 여관 ‘즐거운 사냥꾼’ 집 힐디는 겨울밤, 파이프 연기와 가득 찬 술잔 앞에서 흘러나오는 무서운 이야기를 좋아하는 당찬 소녀이다. 지금 즐거운 사냥꾼은 산림 감시대장이 은퇴할 때에만 열리는, 몇 년에 한 번 있을까 말까 한 사격 대회 때문에 멀리서 찾아온 장총을 든 사나이들로 가득하다. 이런저런 사기꾼, 협잡꾼까지 몰려들고 마을은 온통 들뜬 분위기다.
힐디는 카를슈타인성에서 하녀로 일하는데, 성에는 부모님이 난파선에서 돌아가신 뒤 유일한 친척인 백작과 함께 사는 루시와 샬럿 아가씨가 있다. 만성절을 며칠 앞둔 날, 백작이 루시와 샬럿을 사냥꾼의 악령 자미엘에게 제물로 바치려 하는 것을 우연히 알게 된 힐디는 심장이 떨리는 공포 속에서 어떻게든 아가씨들을 도망시키려고 한다. 우선 산악 안내원의 오두막에 아가씨들을 숨기고 마을로 내려가 엄마에게 도움을 청하지만, 엄마는 아가씨들을 도로 데려다 놓으라고 화를 낸다. 밀렵 죄로 체포된 힐디의 오빠가 사격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감옥에서 도망쳐 지금 즐거운 사냥꾼에 몸을 숨기고 있는 것이다.
음식도 없이 산속에 남겨진 아가씨들, 미쳐 날뛰는 백작, 어떤 사악한 힘이 훼방이라도 놓는 것처럼 온갖 방해 속에 아가씨들의 예전 선생님 데븐포트 양과 이야기 나눌 기회조차 얻지 못한 힐디……. 게다가 샬럿마저 다시 잡혀 오고, 힐디는 그대로 성에서 쫓겨나고 만다.
한편 혼자 남은 루시는 즐거운 사냥꾼으로 내려왔다가 떠돌이 배우 카다베레치 박사를 만나고, 마술 환등과 수정 구슬, 마법 상자의 환상 세계 속에서 시간은 순식간에 흘러가는데…….
드디어 데븐포트 선생님과 엘리자, 막스, 힐디 그리고 여러 번 엇갈린 루시와 샬럿까지, 모두 다시 만난다. 뜨거운 재회의 기쁨도 잠시, 데븐포트 선생님이 루시와 샬럿에게 기껏 도망쳐 나온 성으로 다시 돌아가라는 게 아닌가! 힐디와 오빠가 사냥 별장에 가서 아가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