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자 서문
저자 서문
제1부 기초 토대
제1장 실행기능 및 자기 조절
실행기능이란 무엇인가
자기 조절이란 무엇이며 실행기능과 어떤 관련이 있는가
제2장 실행기능에 문제가 있는 대학생
발달 장애 및 실행기능 문제가 있는 대학생
후천적 뇌 손상과 실행기능 문제가 있는 대학생
제3장 군 복무자 및 대학 퇴역 군인
폭발, TBI 그리고 전쟁의 상처
교육적 맥락에서 군대 문화를 고려하기
고등 교육 기관에 대한 권장 사항 요약
추가 자료
제2부 역동적 코칭
제4장 역동적 코칭 접근법
‘역동적 코치’는 누구인가
실행기능에서 학생들을 코칭하기 위한 모델
자기 조절을 위한 역동적 접근법
코칭과 관련된 학생 혜택
추가 자료
제5장 정보 수집 및 협업 계획
질문지, 면접 그리고 검사
협력적 계획: 진단 결과의 번역, 목표 설정, 학생 결과 및 개별화된 계획
제6장 자기 관리 및 자율 학습 코칭: 목표-전략-행동-조정
자율 학습의 목표 설정
자기 관리에서의 목표 설정
자율 학습을 위한 전략 수립
자기 관리를 위한 전략 수립
비효율적인 전략 관리하기
조치 취하기: 자율 학습 및 자기 관리의 전략 및 성과 추적
조정: 전략 유용성 및 다음 단계
추가 자료
제7장 자기 옹호 코칭
대학생들의 자기 옹호에 대해 코치가 알아야 할 사항
학생 권리, 책임 및 자기 옹호 기술
GSAA 접근법을 사용한 자기 옹호 코칭
추가 자료
제8장 독립을 향한 코칭
자기 코칭을 촉진하는 도구
역동적 코칭을 실무에 통합하기
부록
참고문헌
찾아보기
이 책은 실행기능 문제에 대해 많은 생각과 토론, 연구한 결과이며, 가장 중요하게는 이러한 문제를 겪고 있는 뇌 손상 학생들을 지도한 결과이다. 이는 장애 연구, 교육, 인지, 발달 및 상담 심리학, 신경심리학, 인지 재활 및 언어 병리학을 포함한 많은 분야의 과학적, 임상적 증거를 통합한다. 이처럼 이 책에서는 다른 세 명의 코치(Miriam Krause, PhD, CCC-SLP; Katy H. O’Brien, PhD, CCC-SLP; Sarah Schellinger, PhD, CCC-SLP와 내가 6년에 걸쳐 개발한 역동적 코칭 접근 방식을 설명하고 있다.
그런데 왜 당신은 실행기능 문제를 안고 있는 대학생 코칭에 관한 책을 선택했는가? 아마도 당신은 실행기능이라 여겨지는 기술에 많은 대학생이 도움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아차렸기 때문인가? 당신은 대학 캠퍼스의 장애 전문가, 재활 전문가, 교육자 또는 직업 재활 상담사로서 실행기능에 문제가 있는 학생들에게 대학이 얼마나 어려울 수 있는지 관찰해 왔는가? 그렇다면 이 책은 당신과 같이 이러한 대학생 집단의 실무에 코칭을 통합하는 데 관심이 있는 전문가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