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지구를 벗어나는 13가지 방법 (이 동화가 재밌다
저자 유소정
출판사 (주고릴라박스
출판일 2019-04-24
정가 12,000원
ISBN 9788965483861
수량
프롤로그
첫 번째 방법 점프한다!
두 번째 방법 고대 이집트인의 지혜를 빌린다!
세 번째 방법 다나빠 박사의 연구소에 몰래 들어간다!
네 번째 방법 코릴랑구리가 쿵쿵 구르는 힘을 이용한다!
다섯 번째 방법 사탄을 소환한다!
여섯 번째 방법 세계의 모든 사람에게 목말을 태워 달라고 부탁한다!
일곱 번째 방법 외계인을 협박한다!
여덟 번째 방법 바람에도 날아갈 정도로 살을 뺀다!
아홉 번째 방법 다나빠 박사가 절대, 절대, 절대로 집에 들어오지 못하게 한다!
열 번째 방법 방해하는 악의 무리와 맞서 싸운다!
열한 번째 방법 지구를 구한다!
열두 번째 방법 고래를 탄다!
열세 번째 방법 우주까지 함께 갈 친구를 만든다!

정신없이 웃겼다가 어이없이 울렸다가!
우리에게 이런 코믹 SF 동화가 나타나다니!

심사위원 3인은 이 작품을 읽고 모두 코믹 SF의 개척자 더글러스 애덤스의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가 떠오른다고 이야기했다. 새로운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게 하는 예측 불허 상상력, 키득키득 웃음을 유발하는 유머 감각, 독특한 시각으로 창조한 개성 넘치는 캐릭터, 울컥 감동을 불러일으키는 명대사로 꽉 찬 이야기를 보면, 과연 그렇다!
윤이는 지구를 벗어나야 한다. 외계인에게 납치된 엄마를 찾기 위해서! 윤이 생각에 우주는 그냥 1000킬로미터만 뛰면 갈 수 있는 곳이다. 물론 말처럼 쉽지는 않다. 그러던 어느 날 텔레비전에서 피라미드 꼭대기에 외계인과의 교신 장치가 숨겨져 있다는 정보를 접하고 무작정 피라미드로 떠난 윤이는 고생 고생 끝에 피라미드 꼭대기에서 신비한 은색 통을 얻게 된다. 그러자마자 정체 모를 괴상한 비둘기 가면들에게 쫓기게 되는데…… 그렇게 이 거대한 모험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지구 오지의 비밀 연구소부터 악당 비둘기 가면의 지하 감옥, 먼 나라의 세계 최고 연구소 나사(NASA, 외계인의 비행접시에서까지 종횡무진 펼쳐지는 이 모험은 어린 독자들에게 새로운 상상력을 불어넣는다. 작가의 능청스러운 입담은 ‘고래는 하늘을 나는 우주 택시’이며, ‘판다는 지구의 다른 생물들을 우주로 빼돌리는 외계인’이라는 믿을 수 없는 이야기도 받아들이게 만든다. “좋아하는 것이 좋은 거야.” “하고 싶은 일을 하세요.” “당연하지. 난 너랑 늘 같이 있을 거야.” 등 가슴을 쿵 울리는 대사들이 튀어나와 코끝이 찡해지기도 한다.
이처럼 작가 유소정은 진짜 같지 않지만 진짜라고 믿고 싶은 대단한 모험담을 탄생시켰다. 이 이야기를 읽은 독자들 모두 다음과 같은 심사위원 강정연 동화작가의 마음이 될 것이다. ”고래는 원래 우주에 사는 동물이다. 그렇게 믿기로 했다.“

‘혼자’도 괜찮았는데
‘함께’하니 정말 정말 판타스틱 해!
혼자서 뭐든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