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4
1장 간판 이름만 잘 지어도 매출이 올라간다
사장은 간판스타다 23
간판, 보고 느끼고 들어오게 하라 29
끌리는 간판, 끌리는 사장님 34
간판만 달라도 살아남는다 39
비싼 간판이 매출을 올려주는 건 아니다 42
내 가게 앞 옆 간판을 살펴라 47
2장 SNS보다 강력한 종이 명함
잘 만든 명함의 필수 요소 53
패스트 명함 오래 남을 명함 57
명함은 당신의 얼굴이다 64
내 얼굴이 들어간 명함 괜찮을까 68
아까워서 쓰는 명함, 버려라 71
3장잘 만든 로고 디자인은 팔방미인이다
비싸게 만든 로고 디자인 과연 매출을 올려줄까 77
사장만 모르는 내 가게의 나쁜 시그니처 81
무료 템플릿 디자인의 득과 실 86
잘 만든 로고와 브랜드는 열 일한다 90
내 가게의 컬러 내 가게의 매출 95
4장좋은 카피는 좋은 스토리에서 나온다
사장님의 철학은 장사의 무기가 된다 105
사장이 좋아하는 카피는 사장만 공감한다 111
한 번에 다 알려 주지 마라 114
민감한 트렌드 예민한 브랜드 119
내 가게는 대기업이 아니다 124
5장SNS 광고할 때 써먹는 실전 팁
한마디(One massage로 말하라 129
유지보수는 내 지역 업체에서 132
사장님, 차라리 전문가에 맡기세요 100
완벽한 디자인은 오히려 독이다 136
상세 페이지 욕심을 버려라 140
할인율보다 가격을 적어라 144
6장대박집과 쪽박집에는 다른 게 있다
내 가게는 사장의 놀이터가 아니다 151
넘쳐나는 판촉물 꼭 해야 한다면 155
영어 함부로 쓰지 마라 159
사장님 끌려다니지 마세요 163
단골도 모르는 이벤트 혜택 167
SNS 느낌 SNS 스타일 내 가게는 170
7장 장사를 망하게 하는 나쁜 디자인
매출을 떨어뜨리는 메뉴판 디자인 177
장사를 방해하는 간판 디자인 181
정체성이 모호한 브랜드 네이밍과 로고 디자인 186
첫인상을 떨어뜨리는 명함
“사업 성공의 첫 단추는 바로 홍보다!”
어렵게 시작한 창업, 갈수록 떨어지는 매출, 이대로 버티기만 하면 될까요? 안타깝지만 버티는 것만으로는 성공할 수 없습니다. 성공적인 자영업의 비결은 바로 ‘홍보’에 있습니다.
이 책은 20년간 광고회사 운영과 자영업자들과의 협력을 통해 얻은 실전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업의 시작과 성장에 필요한 구체적인 홍보 전략을 제공합니다. 간판, 로고 디자인, 홍보 카피, SNS 활용 등 다양한 홍보 방법을 통해 매출을 올리고 사업을 성공으로 이끄는 실질적인 팁과 사례를 담았습니다.
누구를 위한 책인가요?
- 생계를 위해 창업을 시작한 40~50대 사장님
- 내 사업을 꿈꾸며 도전하는 20~30대 젊은 창업자
- 가업을 이어받아 장사를 시작한 2세 경영인
- 은퇴 후 부족한 수입을 보충하려는 예비 창업자
이 책은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 힘겹게 버티고 있는 자영업자들에게 희망과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단순한 이론이 아닌, 현장에서 검증된 노하우와 아이디어로 당신의 가게를 성공 반열에 올릴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성공은 우연이 아닌 전략의 결과입니다.”
내 사업과 가게의 가치를 고객에게 알리고, 경쟁력을 키우세요. 이 책이 여러분의 첫걸음을 성공으로 이끄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