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의 하농 같은, ‘일렉기타 솔로 연주를 위한 말랑기타 트레이닝북’이 나왔다. 이 책은 기타리스트라면 누구나 꿈꾸는 자유로운 솔로 연주가 가능하도록 설계된 트레이닝북이다. 손가락 근육을 자연스럽게 단련하면서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는 다양한 패턴의 악보와 테크닉이 담겨있다.
또, 부담 없는 크기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기타를 처음 시작한 초보자부터 꾸준한 연습을 원하는 숙련자까지 누구나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제공되는 음원을 활용하면 올바른 연습 방향과 리듬감을 빠르게 익힐 수 있다.
여기에 1458music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챌린지는 또 다른 매력 포인트다. 챌린지에 참가하면 같은 목표를 가진 기타리스트들과 함께 연습하며 동기부여와 성취감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책 속에서
기타 레슨을 하다보면 각자 나름의 고민들이 있습니다. 초·중급에서 실력을 고급으로 넘어가려는 분들, 처음 솔로 연주나 즉흥 연주에 도전하고 싶은 분들, 그리고 어디서부터 어떤 연습을 해야 할지 몰라 막막한 분들의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특히, 직장인 생활을 하며 바쁜 시간을 쪼개 기타를 연습하는 그 짧은 시간에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고민을 털어놓으실 때마다, ‘피아노의 하농’처럼 언제 어디서든 기본기를 다질 수 있는 책을 만들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프롤로그 중에서
록 음악에 주로 사용하는 스케일 블록을 함께 익히는 것도 추천합니다. 같은 줄에서 3개의 음을 사용하는 블록 형태가 많아, 속주 상황에서 적합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블록은 이코노미 피킹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빠른 템포의 곡이나 솔로 연주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록 스타일 메이저 스케일 연습은 그 중요성에 비해 많은 분이 잘 모르는 내용입니다. 아래 2가지 블록을 잘 확인하면서 꾸준히 연습해 주세요._42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