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그랜트와 틸리가 시골길을 산책해요 (양장
저자 모니카 쿨링
출판사 불광출판사
출판일 2025-01-13
정가 16,800원
ISBN 9791172611149
수량
.
2024년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상을 수상한 시드니 스미스와
스미소니언 매거진 주관 ‘어린이를 위한 위대한 과학책’에 선정된 《In the Bag!》의 저자 모니카 쿨링의 만남
2016년 캐나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최고의 책’ 수상작

이 책의 주인공인 그랜트 우드(Gradnt Wood, 1891~1942는 미국 아이오와주에서 태어난 화가입니다. 그랜트 우드는 유럽에서 공부하면서 많은 영향을 받았지만, 그가 예술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긴 것은 자신의 뿌리와 고향이었습니다. 그는 화가로서 큰 성공을 거두기 위해 유럽의 거장들이 그린 작품들을 살펴보았고, 그곳에서의 경험을 통해 “화가는 반드시 자신이 가장 잘 아는 것, 자신이 사랑하는 것을 그려야 한다.”는 중요한 가르침을 얻었습니다.
그 후 그는 시골 풍경과 자신의 고향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인물들, 그리고 평범한 일상 속의 아름다움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작품 중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품은 1930년에 발표한 ‘아메리칸 고딕’(American Gothic입니다. 이 작품은 당시 미국의 농촌 생활을 상징하는 이미지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랜트 우드의 다른 작품들도 대부분 농촌 생활을 주제로 하고 있는데, 그중 ‘시골의 결혼식 (The Country Wedding이나 ’아침 식사 후‘(After Breakfast와 같은 그림들은 시골 사람들의 일상적인 장면을 따뜻하게 그려내었습니다.
그랜트 우드는 그의 작품을 통해 당시의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서 잃어가는 전통적인 가치를 지키려 했습니다. 또한 그는 시골 사람들의 고독과 소박함, 그리고 그들의 일상적인 삶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그런 모습들을 그림에 담으려고 노력한 작가입니다.

따분해 보이는 일상을 애정 어린 시선으로 바라보고
스스로를 믿도록 북돋우는 지혜롭고 다정한 그림책
꿈을 이루기 위해서 꼭 멀리 떠나거나, 오랜 시간이 필요할까요? 그랜트 우드가 꿈을 위해 멀리 여행을 떠났다가 다시 고향으로 돌아와 멋진 작품을 그려냈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