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기 전에
서비스·경험디자인 기사 자격증이란
시험 프로세스
ㆍ 필기시험
ㆍ 실기시험
시험 출제 범위
ㆍ 필기시험 (2022.6. 개정
기출 문제 개념 정리
ㆍ 필기시험(3회 개념 정리
서비스 경험 디자인
1강 서비스와 경험 디자인
ㆍ 서비스와 디자인의 정의
ㆍ 서비스 경험 디자인의 특징
ㆍ 좋은 서비스 경험
ㆍ 서비스 경험 디자인 관련 용어 정리
ㆍ 공공 서비스 디자인
ㆍ 사용성의 속성
ㆍ 산업디자인진흥법(=산업디자인법
ㆍ 1강 예상 문제
2강 서비스 경험 디자인
ㆍ 서비스 경험 디자인의 구성 요소
ㆍ 서비스 경험 디자인의 특징
ㆍ 디자인 씽킹
ㆍ 서비스 경험 디자이너의 핵심 자질
ㆍ 서비스 디자인의 역사
ㆍ 공동 창작
ㆍ 2강 예상 문제
3강 서비스 경험 디자인 프로세스
ㆍ 서비스 경험 디자인 프로세스의 특징
ㆍ 더블 다이아몬드 프로세스
ㆍ 서비스 경험 디자인의 툴키트
ㆍ 3강 예상 문제
발견 단계
4강 발견하기
ㆍ 발견 단계의 특징
ㆍ 연구 방법론 비교
ㆍ 관찰
ㆍ 인터뷰
ㆍ 맥락 인터뷰의 특징
ㆍ AEIOU 프레임워크
ㆍ 환경 조사
ㆍ 기술 수용 주기
ㆍ 리드 유저
ㆍ 연구 윤리와 IRB
ㆍ 4강 예상 문제
정의 단계
5강 발견 단계 결과 종합하기
ㆍ 정의 단계의 특징
ㆍ 클러스터링
ㆍ 지도
ㆍ 페르소나
ㆍ 5강 예상 문제
6강 발상과 콘셉트 브리프
ㆍ 발상 단계의 특징
ㆍ 콘셉트 브리프 도출의 4가지 과정
ㆍ 6강 예상 문제
개발 단계
7강 새로운 서비스 윤곽 잡기
ㆍ 개발 단계의 특징
ㆍ 사용자 여정 지도
ㆍ 경험 지도
ㆍ 공감 지도
ㆍ 서비스 청사진
ㆍ 7강 예상 문제
8강 새로운 서비스 구체화하기
ㆍ 프로토타입
ㆍ 프로토타입 평가
ㆍ 사용성 평가
ㆍ 휴리스틱 평가
ㆍ 오즈의 마법사
ㆍ 8강 예상 문제
전달 단계
9강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ㆍ 전달 단계의 특징
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