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나무 십자가
저자 박원
출판사 좋은땅
출판일 2025-01-13
정가 17,000원
ISBN 9791138838979
수량
여행의 시작
1. 나는 별을 세는 사람 아브라함
2. 나는 울고 있는 아내 사라
3. 나는 롯의 그림자
4. 나는 형을 속인 동생 야곱
5. 내가 만난 삼손
6. 나는 북이스라엘에 사는 소년
7. 나는 북이스라엘에서 온 소녀
8. 나는 다니엘의 기도 친구
9. 나는 성전 재건축에 참여한 사람
10. 나는 욥의 늙은 종
11. 나는 물고기 잡는 어부
12. 나는 혈루병 걸린 여인의 동생
13. 나는 중풍병자의 친구
14. 난 물고기 두 마리와 보리빵 다섯 개를 드린 소년
15. 나는 여인이 탄 꽃가마
16. 나는 간음하다 잡힌 사람
17. 나는 아버지에게 돌아온 둘째 아들
18. 나는 부자 청년
19. 나는 치유받은 학자
20. 나는 포도원 일꾼
21. 나는 무화과나무 아래 있던 사람
22. 나는 나무 십자가
23. 나는 앉은뱅이의 형
24. 나는 예수님께 간 아이
집으로 돌아와서

인용한 성경 구절
참고한 책
작가의 말
유년 시절, 주일학교 예배당 마룻바닥에 누워 선생님이 읽어 주시는 고린도 전서 13장을 듣던 기억, 해마다 기다려졌던 중고등부 여름 수련회에서의 가슴 뛰는 추억, 대학부 3일 금식기도회에서의 배고픈 기도, 우물가 선교회 작가팀에서의 고된 훈련, 네팔과 필리핀 단기 선교에서 흘렸던 눈물, 에스더 입양원에서 만난 주님의 귀한 아기들, 한나 국제학교에서 만난 탈북 청소년들이 떠오른다. 탈북 학생들은 벌써 대한민국의 멋진 20대가 되어, 새벽마다 통일을 위해 뜨거운 눈물로 기도하고 있다. 그 모든 곳에 주님이 계셨기에, 주님을 만난 마음을 쓰고 싶었다.
우물가 선교회의 최재하 목사님과 『열린다 성경』의 저자, 류모세 목사님께 깊이 감사드린다. 모든 사람들이 성경을 읽는 날이 오기를 간절히 기도한다. 성경은 우리를 향한, 그 무엇보다 따뜻한 주님의 편지였다.

《나무 십자가》는 박원의 신앙장편소설로, 다양한 성경 인물들의 관점에서 예수님을 바라보는 색다른 방식으로 독자를 성경 속 여정으로 초대한다. 이 책은 단순한 이야기를 넘어, 독자가 자신을 성찰하고 신앙의 본질을 탐구하도록 돕는다.

작가는 아브라함과 사라, 야곱, 삼손 등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성경 속 인물들에게 생생한 감정을 부여한다. 독자는 이들의 목소리를 통해 믿음과 의심, 실패와 회복, 그리고 하나님의 은혜가 어떻게 그들의 삶 속에서 작동했는지를 가까이 느낄 수 있다. 예를 들어, 아브라함의 믿음의 여정을 따라가며 독자는 자신의 두려움을 직시하고, 하나님의 약속에 대한 신뢰를 배울 수 있다. 또한, 인간적인 연약함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계획을 신뢰하며 살아간 사라의 모습은 깊은 울림을 준다.

특히, 책은 단순한 성경 이야기의 재해석을 넘어, 우리 시대의 독자가 겪는 고민과 갈등을 투영한다. 작가는 독자가 성경 속 인물들의 이야기를 통해 자신의 신앙과 삶을 돌아보게 하며, 나아가 예수님의 십자가를 통한 희생과 사랑을 더욱 깊이 이해하도록 돕는다.

또한, 박원 작가의 문학적 감각은 이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