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새콤달콤 열 단어 과학 캔디 4 : 화학 (양장
저자 양화당
출판사 웅진주니어
출판일 2025-01-20
정가 14,000원
ISBN 9788901287218
수량

물질
물체
겉보기
원소
다이아몬드
고체
플라스틱
액체
기체



혼합물
합체
분리

물과 기름
녹이기 대장
끓는점
석유
공기
달리기 시합
도시 광산

화학 반응
변신
산소
환원
연소
열열 남매
새콤양
깔끔맨
만능 지시약
중화
화학 공장
단어를 쌓는 것이 지식을 쌓는 것
우선 열 단어만 이해해 봐요!

공부한다는 것은 개념을 이해하고 그와 관련된 단어의 뜻과 원리를 알아 가는 것을 말해요. 하지만 배워야 할 것은 너무 많고, 무엇이 중요한지 알기도 어려워요. 게다가 낯설고 딱딱한 단어들을 보면 가슴이 탁 막히고, 피하고 싶은 마음만 커지죠.

『새콤달콤 열 단어 과학 캔디』는 중요한 개념 딱 열 가지만 추렸어요. 지구과학, 생물, 물리, 화학, 환경 등 과학의 5가지 영역을 각각 3가지 주제로 나눈 뒤, 주제마다 열 개의 단어를 뽑아 구성했지요. 이 열 단어만 이해하면, 과학의 기초를 튼튼히 다지고 더 많은 지식을 흡수할 수 있을 거예요.


새콤양? 화학 공장? 뜻을 알려 주는 사전이 아니에요!
열 단어를 연상하고, 연결하면 개념 완벽 이해!

『새콤달콤 열 단어 과학 캔디』는 초등학생들이 주제를 이해하는 데 꼭 필요한 열 개의 단어를 뽑아 구성했어요. 단순히 단어의 뜻을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단어들을 의인화하여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사례를 들어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요. 예를 들어 물질 중에서 산의 성질을 가진 물질은 새콤한 맛을 갖는 게 특징이에요. 그래서 ‘새콤양’이란 이름을 지어 줬어요. 반면 염기의 성질을 가진 물질은 비누나 세탁 세제에 많이 들어가요. 그래서 ‘깔끔맨’이란 이름을 붙였고요. 산성, 염기성 하면 어려워 보이는 내용이 이렇게 이름을 바꿔 놓으니, 이해하기가 무척 쉽지요?

또 비유를 통해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개념을 떠올릴 수 있도록 했어요. 화학 반응은 실험실에서만 일어나는 것 같지만, 우리 몸에서도 일어나고 있어요. 음식이 위에 도착하면 산성 물질이 나와 음식을 녹이고, 작은 창자로 가면 염기성 물질이 나와 중화시켜요. 우리 몸의 폐로 산소가 들어가 적혈구 속 헤모글로빈과 만나는 건 산화 반응이라고 하고요. 이처럼 우리 몸속에서 다양한 화학 반응이 일어나는 모습을 ‘화학 공장’이라고 표현해요. 어때요? 화학이 멀리 있는 어려운 과목이 아니라,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