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해결할 수 없는 고민이 생겨 친구들에게 질문하면서
스스로 답을 찾아가는 미나의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미나는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동물 친구들을 찾아가 고민에 대해서 진심을 다해 설명합니다. 동물 친구들 또한 자신의 입장에서 최선을 다해 해결 방안을 내놓지만 미나의 고민을 해결해 주지는 못하지요. 누구나 고민 앞에서 어떤 선택을 해야 할지 몰라 여러 날 마음을 괴롭힌 기억이 있을 것입니다. 서둘러 선택을 내리고 싶지만 무엇이 옳은 선택인지 알기는 정말 어렵지요. 하지만 의외로 고민을 잠시 제쳐 두고 내가 정말 좋아하고 행복해하는 일을 묵묵히 해나가는 데서 답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더불어 그 과정에서 어떻게 해야 할지 깨달음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주인공 미나처럼 해결할 수 없는 문제는 늘 있지만 그 문제를 마주하다 보면 결국 나의 마음을 바꿀 수 있는 힘이 내 안에 있음을 깨닫는 순간도 오게 됩니다.
살면서 고민은 끝이 없을 것입니다. 괴로울 땐 잠시 벗어나 그 시간을 견디고, 그 혼란스러운 시간 속에서 부정적인 감정에 압도당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이 책은 부모 또한 또한 아이가 고민에 맞서서 힘들어 할 때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서두를 필요는 없음을 간접적으로 전해줍니다. 내 자녀의 망설임과 힘들어함을 당장 개입하지 않고 지켜보는 것도 중요함을, 아이 스스로 자신의 삶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중요함 또한 전해 줍니다.
추천사
사회정서학습(SEL은 유네스코와 미국 등 여러 나라에서 주목받는 교육 과정인데요, 그 밑바탕이 되는 핵심 개념은 바로 ‘자기 감정의 인식과 관리’입니다. 생활 속에서 어떤 사건을 겪을 때마다 우리의 마음엔 감정이 생겨나지요. 감정을 잘 다루는 사람은 긍정적 정서를 마음에 보관하고 부정적 정서는 성장의 동력으로 삼는데, 그렇지 못한 사람은 긍정적 정서가 주는 기쁨을 잘 느끼지 못하고 부정적 정서에 쉽게 휘둘리지요.
사회정서학습 그림책 시리즈를 만나는 아이들은 삶에서 흔히 마주치는 이 마음의 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