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자신 없을 때는 어떻게 해요? - 이럴 때는 어떻게 해요? 7
저자 노수미
출판사 자음과모음
출판일 2025-01-10
정가 16,000원
ISBN 9788954452335
수량
1. 공개 수업 하는 날
2. 성격을 고쳐야 해
3. 태권도를 꼭 배워야 해?
4. 누구나 못하는 게 있어
5. 으쓱 상자가 사라졌다
6. 내가 잘하는 것
작가의 말
대한초등교사협회 추천 도서·인증 도서!
예비 초등학생과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필독서

「이럴 때는 어떻게 해요?」의 일곱 번째 이야기,
『자신 없을 때는 어떻게 해요?』

학교생활에 익숙하지 못한 아이들을 위해 ‘학교생활 가이드북’이 되어줄 「이럴 때는 어떻게 해요?」 시리즈의 일곱 번째 작품인 『자신 없을 때는 어떻게 해요?』가 자음과모음에서 출간되었다. 초등학교 1학년인 은지는 내성적인 성격으로 사람들 앞에 나서길 두려워한다. 학교에서 공개 수업을 하는 날, 은지는 친구들과 학부모들 앞에서 발표해야 하는 상황에 놓인다. 긴장과 두려움 속에서 발표를 망치고 싶지 않은 마음은 간절하지만, 막상 교실 앞에 서니 아무 말도 하지 못하고 눈물만 흘린다. 은지는 “나는 왜 이렇게 발표를 못 할까?”라고 자책하며 점점 더 자신감을 잃어가는데…….

이 작품은 예비 초등학생과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이 학교생활에서 마주할 수 있는 문제와 갈등을 생생하게 그려내며, 주인공 은지가 자신의 장점을 스스로 발견하고 자신감을 키워 나가는 과정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또한, 부모와 아이가 함께 읽으며 존중과 이해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느끼게 해 준다. 사람들 앞에서 말하길 두려워하는 어린이 독자들이 자신의 장점을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용기를 얻게 되길 바란다.

내성적인 성격으로 사람들 앞에서 움츠러드는 은지,
과연 자신감을 가지고 학교생활을 할 수 있을까?

학교에서 공개 수업을 하는 날, 은지는 부모님과 친구들 앞에서 발표해야 한다는 사실에 잔뜩 긴장했어요. 발표 순서가 다가올수록 은지의 마음은 불안으로 가득 차고, 손발이 떨리고, 심장은 쿵쿵 뛰기 시작했죠. ‘만약 내가 못하면 어떡하지? 뒤에 있는 엄마, 아빠가 비웃으면 어쩌지?’ 온갖 걱정이 머릿속을 떠나지 않았어요.
마침내 은지의 차례가 되었을 때, 은지는 두려움에 몸이 굳어버리고 제대로 된 말을 이어가지 못하고 울음을 터뜨리고 말았어요. 이름조차 말하지 못한 채 자리로 들어온 은지는 충격을 받